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6월 9일(국어)
작성자 박민우 등록일 20.06.09 조회수 25

온라인 학습 도움자료

 

단 원

5. 명절 이야기

제재

3. 명절 소식

학습 목표

안내하는 글을 읽고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준 비 물

다양한 안내문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방송을 듣고 무엇을 안내하는 방송인지 말하기

- 무엇을 안내하는 방송인지 말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QUUQIo3YoLo

https://www.youtube.com/watch?v=nj1HPm3KW2g

유튜브

활동1

다양한 안내문 살펴보기

- 다양한 안내문을 찾아보고, 무엇을 안내하는 글인지 말해 봅시다.

자료네이버에 <안내문> 이미지 검색 후 다양한 안내문 살펴보기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786781&memberNo=47422078&vType=VERTICAL

네이버

블로그

활동2

행사 안내문 읽고 안내문의 내용 설명하기

- 행사내용은 무엇인지 설명해 봅시다.

- 행사가 열리는 곳에 가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자료https://cafe.naver.com/culturebloom/420694

네이버

활동 3

다양한 안내문 읽고 가족에게 설명하기

- 다양한 안내문을 찾아보고, 마음에 드는 안내문을 골라 가족에게 설명해 봅시다.

자료네이버에 문화 행사 안내문을 이미지 검색하여 다양한 안내문을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안내문을 고를 수 있도록 한다.

네이버

마치며

오늘 공부한 내용 정리하기(집에 있는 안내문 찾아보기)

- 집에 있는 안내문을 찾아봅시다.

- 안내문의 내용을 알아보고 가족에게 설명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다양한 안내문을 천천히 살펴보며 안내문이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 활동의 질문보다는 다양한 생각을 말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내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의 행사에 대해 함께 알아봅니다.

- 내 주변 가까운 곳에서 안내문을 찾아봅니다.

- 다양한 활동을 다 해도 좋지만, 관심이 있고 잘 할 수 있는 활동을 선택하여 학습해도 됩니다.

이전글 6월 9일(통합사회)
다음글 6월 9일(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