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5월21일(음악)2
작성자 백재옥 등록일 20.05.21 조회수 21
첨부파일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학교명

학교

학년

교과서

전북푸른학교

고등학교

1학년

음악

단 원

3. 국악의 맛과 멋

제재

청소년을 위한 국악 관현악 입문

학습 목표

청소년을 위한 국악 관현악 입문을 감상하고 국악기를 연주 방법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준 비 물

영상자료, 컴퓨터, 스마트폰, 일상생활 다양한 악기류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자신이 알고 있는 국악기에 대해 말하기

- 평소 자신이 알고 있는 국악기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해봅시다.

 

활동1

주제가락 따라 부르기

- ‘청소년을 위한 국악 관현악 입문감상하며 주제 가락 새야 새야

락이 나오면 다 같이 따라 불러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bJS8C5XLBy8

청소년을 위한 국악 관련악 입문 주제 가락

유튜브

 

교과서 저작물

캡쳐

활동2

국악 연주에 필요한 악기 말하기

- ‘청소년을 위한 국악 관현악 입문을 감상하며 국악 연주에 필요한

악기를 자유롭게 말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bJS8C5XLBy8

유튜브

활동 3

악기 분류하기

- ‘청소년을 위한 국악 관현악 입문을 감상하며 국악 연주 방법에 따

라 국악기를 분류해 봅시다. 관악기, 현악기, 타악기가 있습니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bJS8C5XLBy8

연주방법에 따른 악기 분류 활동

유튜브

 

교과서 저작물

캡쳐

마치며

녹두꽃 ost ‘새야 새야감상하기

- ‘새야 새야를 편안한 마음으로 감상하며 오늘 배운 국악기를 떠올려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XLgwqHy4S5c

유튜브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노래를 어려워하는 학생의 경우 북이나 장구와 같은 국악기로 일정 박을 치며 참여하도록 합니다.

- 악기 분류하기 활동으로 악기 재료에 따른 분류, 쓰임에 따른 분류 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

- 국악기로 연주하는 음악을 듣고 느낌을 색이나 선으로 표현하는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5월 21일(수학)
다음글 5월21일(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