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5월 19일 (통합과학)
작성자 이경민 등록일 20.05.19 조회수 21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대전

중학교

과학()

172

단 원

11. 설악산

제재

9. 여름에 볼 수 있는 물의 모습 찾기

학습 목표

여름에 볼 수 있는 물의 모습을 알아봅시다.

준 비 물

색지, 건어물(멸치, 새우 등), 조개껍데기, 색칠도구, 관광지도 인쇄물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바닷속 풍경 꾸미기

- 파랑 색지에 건어물, 조개껍데기 등을 붙여 바닷속 풍경을 꾸며 봅시다.

자료건어물로 바닷속 꾸미기 https://blog.naver.com/ywarm80/220190058718

블로그

활동1

물이 있는 여름철 관광지를 소개하는 여름철 관광지도 만들기

- 여름철 물이 있는 관광지 영상을 감상하여 봅시다.

자료해운대 해수욕장 https://www.youtube.com/watch?v=YWWw2m6mtoM

시원한 계곡 https://www.youtube.com/watch?v=9ACFdpHMoRA

궁남지 https://www.youtube.com/watch?v=cuDXC7sLhZA

- 관광지별 특색과 축제 등을 지도에 적어 봅시다.

자료2019 전국 해수욕장 개장 지도 https://m.blog.naver.com/korea_diary/221550567095

유튜브

블로그

활동2

여름철 물이 있는 관광지 안내하는 안내원 되어보기

- 활동1에서 만든 관광지도를 활용하여 여름철 물이 있는 관광지 한 곳을 선정하여 안내원 역할을 해 봅시다.

자료보령머드축제 https://www.youtube.com/watch?v=ur4Wf3pc7Zc

유튜브

마치며

여름철 물이 있는 관광지 소개하는 안내원이 된 느낌을 이야기하기

- 여름철 물이 있는 관광지를 소개해본 느낌을 보호자와 이야기 나누거나 소감문을 작성하여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들어가며에서 색지가 없을 경우 흰 종이나 스케치북에 하늘색 색연필로 배경을 색칠한 후 붙이기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활동2의 안내원 되기 활동은 홍보영상을 보며 따라 말하기 활동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5월 20일(미술)
다음글 5월 19일(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