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학교/급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대전
중학교
‧
과학(나)
172쪽
단 원
11. 설악산
제재
9. 여름에 볼 수 있는 물의 모습 찾기
학습 목표
여름에 볼 수 있는 물의 모습을 알아봅시다.
준 비 물
색지, 건어물(멸치, 새우 등), 조개껍데기, 색칠도구, 관광지도 인쇄물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바닷속 풍경 꾸미기
- 파랑 색지에 건어물, 조개껍데기 등을 붙여 바닷속 풍경을 꾸며 봅시다.
【자료】 건어물로 바닷속 꾸미기 https://blog.naver.com/ywarm80/220190058718
블로그
활동1
□ 물이 있는 여름철 관광지를 소개하는 여름철 관광지도 만들기
- 여름철 물이 있는 관광지 영상을 감상하여 봅시다.
【자료】 해운대 해수욕장 https://www.youtube.com/watch?v=YWWw2m6mtoM
시원한 계곡 https://www.youtube.com/watch?v=9ACFdpHMoRA
궁남지 https://www.youtube.com/watch?v=cuDXC7sLhZA
- 관광지별 특색과 축제 등을 지도에 적어 봅시다.
【자료】 2019 전국 해수욕장 개장 지도 https://m.blog.naver.com/korea_diary/221550567095
유튜브
활동2
□ 여름철 물이 있는 관광지 안내하는 안내원 되어보기
- 활동1에서 만든 관광지도를 활용하여 여름철 물이 있는 관광지 한 곳을 선정하여 안내원 역할을 해 봅시다.
【자료】 보령머드축제 https://www.youtube.com/watch?v=ur4Wf3pc7Zc
마치며
□ 여름철 물이 있는 관광지 소개하는 안내원이 된 느낌을 이야기하기
- 여름철 물이 있는 관광지를 소개해본 느낌을 보호자와 이야기 나누거나 소감문을 작성하여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들어가며’에서 색지가 없을 경우 흰 종이나 스케치북에 하늘색 색연필로 배경을 색칠한 후 붙이기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활동2의 안내원 되기 활동은 홍보영상을 보며 따라 말하기 활동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