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7일(영어)
작성자 유예은 등록일 22.04.07 조회수 13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전북

중학교

1-3학년

생활영어

46~48

단 원

3. 바나나? Banana?

제재

4. 생활 속 익숙한 낱말과 외래어

학습 목표

생활 속 익숙한 낱말을 익히고, 다양한 나라에서 유래한 외래어를 알아봅시다.

준 비 물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지난 시간 배운 내용 확인하기

- 알파벳 송을 들으며 알파벳 소리를 구별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ffeZXPtTGC4

유튜브

활동1

카드 뒤집어 말하기 놀이

- 카드 뒤집어 말하기 놀이를 해 봅시다.

카드를 출력해서 낱개로 잘라 카드를 만든다.(또는 1차시 자료 활용)

그림 카드는 모두 책상 중앙에 뒤집어 쌓아놓는다.

한 사람씩 돌아가며 쌓아놓은 카드의 맨 윗장을 가져간다.

자신이 가져간 그림 카드를 보고 사물의 이름을 말한다.

자료 https://blog.naver.com/eeek4870/221291348047

블로그

활동2

다양한 외래어 살펴보기

- 다양한 외래어와 그 유래를 살펴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C-4Kvw9mnoE

유튜브

활동 3

외래어 올바르게 사용하기

- 생활 속 외래어의 올바른 사용을 알아봅시다.

자료https://youtu.be/gIUd_MqM6-A

유튜브

마치며

오늘 활동 정리하기

- ‘카드 뒤집어 말하기 놀이를 하며 배운 낱말을 되새겨 봅시다.

- 올바른 외래사용을 연습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낱말 카드에 한글로 발음을 표기해서 읽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카드 뒤집어 말하기 놀이를 다음 활동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 한 카드를 제시하면 다른 사람은 카드를 읽기/ 다음 턴에서 역할을 바꿈

- 외래어 유래, 외래어의 올바른 사용법 학습 영상을 시청할 때 지도교사가 한 단어씩 발음을 비교해 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전글 4월 7일(기술가정)
다음글 4월 6일(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