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자료 시?도교육청 | 학교/급 | 학년군 | 교과서(기본 교육과정) | 전북 | 중학교 | 3학년 | 국어(가) | 66-72쪽 |
단 원 | 4. 문장 만들기 | 제재 | 1. 문장의 기초 | 학습 목표 | 주어, 목적어, 서술어로 구성된 문장 구조에 익숙해질 수 있다. | 준 비 물 | 스마트기기(또는 컴퓨터), 주어의 역할을 할 동물 단어카드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수업 준비 체조 영상 따라하기 - 수업 준비 체조 영상을 따라 수업 준비하기 【자료】 https://youtu.be/NhYpxnIs5zM | 유튜브 | 활동1 | □ 기본 문장의 구성을 익혀보기 - 영상을 보고 누가, 무엇을, 어찌하다 형태의 문장을 익혀봅시다. 【자료】 https://youtu.be/nzfRYvYp44w | 유튜브 | 활동2 | □ 여러 가지 기본 문장을 만들어 보기 - [활동1]의 영상을 참고하여 누가, 무엇을, 어찌하다 형태의 문장을 만들어봅시다. 【자료】 (문장만들기) http://gg.gg/2020mk4-1 | 구글 sheet | 마치며 | □ 오늘 배운 내용 정리하기 - 기본적으로 문장은 주어, 목적어, 서술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TV에서 본 내용을 주어, 목적어, 서술어로 정리해보는 연습을 해봅시다. |
|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 - 오늘 배운 주어, 목적어, 서술어로 구성된 문장으로 주변 상황을 간단하게 설명해보는 시간을 가져 봅시다. - 동물 단어카드를 뽑아서 뽑힌 동물을 주어로 하여 문장을 만들어보는 꾸준한 연습이 도움이 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