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월 24일(과학)
작성자 이나래 등록일 22.03.24 조회수 7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대전

중학교

1~3학년군

과학()

8~11

단 원

1. 조리

제재

1. 조리용 전기 기구

학습 목표

가정에서 열이 이용되는 곳을 알아봅시다.

준 비 물

필기도구, 토스터기, 식빵, 가정에서 열을 이용하는 모습 사진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열 변색 꿈틀이영상 시청

- 열 변색 꿈틀이영상을 시청합니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GtONnn1HCdU

- ‘열 변색 꿈틀이영상 시청 후 질문에 대답해 봅시다.

유튜브

활동1

가정에서 열이 이용되는 곳 찾아보기

- 가정에서 열을 이용하는 사진을 살펴봅시다.

- 가정의 다양한 곳에서 열을 이용하고 있음을 알아봅시다.

활동2

토스터의 작동 모습 관찰하기

- ‘토스터기 작동법영상을 시청해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HdT3p2Ufn8M

- 영상을 시청 후 보호자와 함께 영상을 따라해 봅시다.

- 토스터기의 작동원리를 주의해서 관찰해봅시다.

- 토스터기의 열을 통해 빵을 굽는 것을 확인해봅시다.

유튜브

활동3

가스레인지 작동 모습 관찰하기

- ‘가스레인지 작동법영상을 시청해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muE58ZvUo58

- 영상을 시청 후 보호자와 함께 영상을 따라해 봅시다.

유튜브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가정에서 열이 이용되는 곳을 이야기해 봅시다.

- 안전하게 조리용 기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학생의 선호에 따라 온도에 따라 색이 변하는 컵, 액체볼펜 영상을 사용합니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gIC1zhzXSeM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iOJXnoXwSYQ

[활동1] 토스터기 활동이 어려운 학생들에게는 영상을 통해 토스터기에 식빵을 넣기 전과 후의 색

을 예로 들어 설명합니다.

마치며 활동이 어려운 학생들은 사진을 이용하여 발표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가정의 여러 장소에서 열이 이용된다는 생각을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전글 3월 24일(스포츠클럽)
다음글 3월 24일(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