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이의 표준단위(L)가 읽고 쓰기에 생소할 수 있으므로 익숙한 한글 ‘ㄴ’이나 손가락을 ‘ㄴ’형태로 만들어서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생이 좋아하는 주스, 우유 등 음료가 담긴 병이나 용기에 적혀있는 ‘L’를 함께 확인하면서 설명하는 것도 좋습니다.
- 가정에 있는 다양한 물건에 있는 눈금을 보거나 손으로 만지면서 1L의 양을 체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1L의 양을 미리 표시해둔 병이나 컵을 사용하면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색이 없는 투명한 물보다는 색이 있는 주스나 우유 등을 이용하면 액체가 들어가는 양을 가늠하면서 계량할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