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월 16일 (수학)
작성자 김기림 등록일 22.03.16 조회수 11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부산

1~3학년군

수학()

186~191

단 원

7. 분수

제재

분수의 크기 비교하기

학습 목표

분수의 크기를 비교해 봅시다.

준 비 물

그림 카드(전체 카드, 부분 카드), 색종이, 색연필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전체와 부분 크기 비교하기

- 전체와 부분이 섞여 있는 카드를 전체 또는 부분의 카드로 구분하여 갈라봅시다.

그림 카드

(전체 카드,

부분 카드)

활동1

색종이를 접어 크기 비교하기

- 색종이를 접어 분수의 크기를 알아봅시다.

- 1/32/3만큼 색종이를 잘라 비교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UG-ED4wxZU8

유튜브

색종이

활동2

분수만큼 색칠하여 크기 비교하기

- 분수만큼 색칠하여 크기를 비교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XaaY2o_FL2Y

유튜브

색연필

활동 3

그림을 분수로 표현하기

- 그림을 보고 분수로 나타내어 봅시다.

자료https://youtu.be/YQlLEL6THvQ

유튜브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전체에 대한 부분의 크기를 분수로 나타내 봅시다.

- 분수의 크기를 비교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퀴즈네르 막대를 사용하여 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습니다.

- 분수 막대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분수 개념을 학습하고,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는 활동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분수원을 사용하여 주어진 분수에 해당하는 만큼 색칠하는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3월 16일(과학)
다음글 3월 14일(체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