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학교/급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셋업
특수교육연구회
중학교
1~3학년
미술
56-58(쪽)
단 원
4. 관찰하고 표현하기
제재명
나와 가족
학습 목표
나를 관찰하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한다.
준 비 물
활동지, 색연필, 잡지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나의 별명 이야기하기
- ‘내동생’노래를 들어봅시다.
- 나의 별명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자료】 https://youtu.be/_dwER1Kf2yg
유튜브
활동1
□ 나에 대해 생각해보기
- 나의 꿈, 듣고 싶은 말, 갖고 싶은 것, 잘하는 것, 소중한 것, 가고 싶 은 곳, 힘들게 하는 것에 대해 적어봅시다.
【자료】 https://blog.naver.com/aspecialday11/222231830899
블로그
활동2
□ 나를 관찰하고 표현해보기
- 나를 관찰하고 진저브레드맨을 통해 채색하여 표현해 봅시다.
활동 3
□ 그림을 통해 나를 소개하기
- 그림을 통해 나를 소개해봅시다.
마치며
□ 오늘 한 활동에 대해 질문하기
- 오늘 활동에 대한 느낌이나 감정이 어떠한지 이야기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글씨를 쓰는 것이 어려운 경우 그림과 말로 표현하도록 합니다.
그림을 그려 나를 표현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잡지 사진을 오려 붙이는 활동으로 대체합니다.
스스로 생각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여러 가지 보기를 제공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