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학교/급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전북
중학교
1-3학년
생활영어
168~171쪽
단 원
12. What’s This
제재
3. 사물의 이름 읽고 따라 쓰기
학습 목표
알파벳 G(g), K(k)가 들어간 낱말을 통해 소리를 구별하여 사물의 이름을 묻고 답해봅시다.
준 비 물
공, 가방, 학용품, 나무막대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알파벳 노래 들으며 발음 따라하기
- 알파벳 발음 기호를 따라 해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wK7ZUUPWtXA
유튜브
활동1
□ 알파벳 G(g), K(k)의 소리 듣고 따라하기
- 알파벳 발음 기호에 따라 G(g), K(k)의 소리를 따라 해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XVZ3c3jiYnc
https://www.youtube.com/watch?v=MMWcfRRnOSo
활동2
□ 알파벳 G(g),K(k) 가 들어간 사물의 이름 찾기
- 알파벳 G(g), K(k)가 들어간 사물의 이름을 따라 읽고 말해봅시다.
- 사물의 이름을 듣고 해당하는 사물을 가리켜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a_iHS9y4WV4
https://www.youtube.com/watch?v=ZMBY06Gk1AA
활동 3
□ 발음 소리를 구별하여 사물의 이름 묻고 답하는 표현하기
- 사물의 이름을 묻는 질문에 발음 소리에 유의하여 답해봅시다.
- 사물의 그림에 알맞은 낱말을 연결하고 묻고 답하는 대화를 해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qCduGCaShug
마치며
□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알파벳 G(g), K(k)의 발음 기호에 맞춰 사물의 이름을 말해봅시다.
- 사물의 이름을 묻고 답하는 대화를 주고받아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발음이 어려운 경우 나무막대를 입술 사이에 대고 바람이 빠지는 발음을 느끼도록 해줍니다.
- 발화가 어렵거나 쓰기가 어려운 경우 붙임딱지나 스티커 또는 그림 자료를 활용하여 활동에 참여하도록 합니다.
교실이나 가정에서 사용하는 사물들을 찾아보고 오늘 배운 알파벳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보는 시간도 좋습니다.
학생이 좋아하는 사물을 활용하여 사물을 가리키도록 유도한 후 사물의 이름을 물어보도록 몸짓이나 눈빛을 사용하는 연습을 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