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학교/급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전북
중학교
1-3학년
생활영어
162~164쪽
단 원
12. What’s This
제재
사물의 이름 알기
학습 목표
사물의 이름을 알아봅시다.
준 비 물
학용품, 의자, 책상, 상자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영어 찬트 듣고 등장하는 사물 가리키기
- 영상을 시청한 후 영상 속에 등장하는 사물을 찾아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oT8Spbv4y3s
유튜브
활동1
□ 교실에서 볼 수 있는 사물의 이름 알기
- 교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물건의 이름을 알아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ZgaBTPeCR8
활동2
□ 사물 가리키고 사물의 이름 따라 말하기
- 영상의 장면마다 상황별로 필요한 사물을 가리키고 사물의 이름을
따라 말해봅시다.
활동 3
□ 사물의 이름을 묻는 표현 듣기
- 사물의 이름을 묻는 표현을 듣고 따라 말해봅시다.
- 사물의 이름을 묻는 질문에 해당하는 사물을 가리켜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OrriEDU4JWU
마치며
□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사물을 가리키고 사물의 이름을 말해봅시다.
- 사물이 필요할 경우 상대방에게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생각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발화가 어려운 학생은 표현을 듣고 해당하는 사물 그림 카드를 찾도록 합니다.
빠르게 말하는 것이 어려울 경우 수행 정도에 맞춰 박자를 느리게 조절하여 학생이 영어 노래에 즐겁게 참여하여 사물의 이름을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 평소에 좋아하는 사물을 상자 안에 넣어두고 꺼내는 활동을 통해 사물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