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27일(정보)
작성자 김태훈 등록일 22.04.27 조회수 34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3. 정보통신의 활용

(3) 정보의 가공

제재

1. 명함 만들기

학습 목표

사진이 들어간 명함을 만들어본다.

준 비 물

여러 가지 명함 실물 또는 사진학생 개인 사진컴퓨터 또는 태블릿PC, 문서 편집 프로그램본 학습지첨부된 그림 자료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제시되는 상황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찾아보기

두 어른이 처음 만났을 때 무엇을 주고받는지 말해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uiCMdQoq_YU

유튜브

활동1

□ 명함 살펴보기

다양한 명함 디자인을 살펴봅시다.

명함에 포함된 내용을 읽어봅시다.

명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것을 적어봅시다.

자료】 네이버에 <명함이미지 검색하기 https://www.naver.com/

 

네이버

그림 자료

활동2

□ 문서 편집기를 활용하여 명함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문서 편집 프로그램의 명함 만드는 방법을 따라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_vNnWOsdkyE

유튜브

활동 3

□ 사진/그림이 있는 나만의 명함 만들어보기

명함에 들어갈 자기의 사진을 선택해봅시다.

명함에 자기의 사진을 넣어 명함을 완성해봅시다.

자료】 첨부된 그림 자료-11-1-2, 그림 자료-11-1-3, 그림 자료-11-1-4

그림 자료

마치며

□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명함에 들어간 내용을 설명해봅시다.

문서편집기를 활용하여 명함을 만드는 방법을 생각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학부모님과 함께 집에 있는 명함을 찾아보고 여러 가지 명함을 살펴본 뒤 종이에 붙이며 다양한 명함의 종류를 살펴봅시다.

명함에 넣을 사진을 학부모님과 함께 사진을 찍어봅시다.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찍기)

교외현창체험학습 또는 외부 식당 방문 시 명함을 수집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명함에 자신의 사진을 붙여 명함을 완성해보며 학습해도 됩니다.

학생증 사진을 찍은 뒤 태블릿PC의 사진 편집 기능을 활용하여 명함을 꾸미며 학습해도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B1s23kTJE)

 


이전글 4월 27일(국어)
다음글 4월 27일(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