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25일(미술)
작성자 강윤천 등록일 22.04.25 조회수 7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에듀에이블

현장지원단

중학교

1-3학년군

미술

168~171

단 원

11. 미술 작품 속으로

제재

미술 작품과의 만남

학습 목표

다양한 방법으로 미술 작품을 만나고 바르게 감상할 수 있다.

준 비 물

VR 고글, 휴대폰, 컴퓨터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미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

- 미술관 이용 방법을 통해 올바른 작품 감상 태도를 알아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IsXWZQGsX-s

유튜브

활동1

가상현실 속 박물관 및 미술관 방문하기

- 구글 스토어에서 <Arts&Culture>를 어플을 다운로드 해 봅시다.

- 어플을 실행한 후, “구글 번역을 눌러봅시다.

- 방문하고 싶은 미술관의 이름을 검색하거나, 어플에서 추천해주는 미술관에 가상현실로 방문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5KAIukwb_EE (가상현실 이용방법 안내)

Arts&Culture

어플

활동2

미술 작품 감상하기

- <Arts&Culture> 검색창에 감상하고 싶은 미술 작품 또는 화가의 이름을 입력해 봅시다.(. ‘고흐’, 초충도)

- 원하는 작품을 선택한 후 확대해가며 작품을 자세히 감상해 봅시다.

- 여러 작품을 감상한 후 나만의 명화 베스트3”를 골라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MHFi-jxXWKg (미술작품 감상방법 안내)

자료첨부 학습지1 (나만의 명화 베스트3)

Arts&Culture

어플

학습지1

활동 3

사진으로 나만의 명화 만들기

- Arts&Culture 첫 화면의 카메라 표시를 눌러봅시다.

- 직접 찍은 사진을 어플의 효과를 통해 나만의 명화로 만들어 봅시다.

- 효과와 관련된 원본 작품에 대한 설명을 다시 한 번 살펴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zzCytDhsAzQ (사진으로 명화 만들기 안내)

Arts&Culture

어플

마치며

내가 사는 곳 근처 미술관 및 박물관을 검색하여 관람 계획 세우기

- 내가 사는 곳 근처의 미술관 및 박물관을 검색해 봅시다.

- 운영 날짜 및 휴무일 등을 확인해봅시다.

- 미술관의 소장작품을 사전 조사하고 방문 및 관람 계획을 세워봅시다.

자료첨부 학습지2 (미술관/박물관 방문 계획서)

학습지2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중도중복장애학생은 미술관 및 박물관 관람 계획 수립에 어려울 수 있으므로 학부모와 함께 방문 계획을 세우며, 휠체어 및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한 부분도 조사한다면 더욱 쾌적한 관람이 가능

- 나만의 명화 베스트3 선택 시 학생이 자유롭게 고를 수 있도록 하며, 미술작품은 다른 사람의 해석이나 주관이 아닌 나의 선택과 해석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강조

- 한국화를 감상하고자 할 때는, 컴퓨터를 이용해 <e-뮤지엄>에 접속한다면 좀 더 선명하고 다양한 한국 전통작품을 다운로드 받아 감상할 수 있음


이전글 4월 26일(창체)
다음글 4월 25일(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