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월 23일(국어)
작성자 박민우 등록일 22.03.23 조회수 10

온라인 학습 도움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 교육과정)

전북

중학교

3학년

국어()

52-57

단 원

3. 재미있는 표현

제재

2. 리듬 있는 말

학습 목표

글을 읽고 리듬감이 느껴지는 재미있는 표현을 찾을 수 있다.

준 비 물

스마트기기(또는 컴퓨터), 학습지(링크), 연필, 지우개, 가위,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simon-taps 게임을 통해 리듬과 반복에 대해 체득하기

- simon-taps에 참여하여 리듬과 반복에 대해 감각적으로 워밍업을 해봅시다.

자료https://xelf.malangmalang.com/simon-taps/share/0

simon-taps

활동1

영상 속에서 리듬감이 있는 재미있는 표현을 찾기

- 아래 영상자료를 보고 들으며 리듬감이 느껴지는 재미있는 표현을 찾아서 마음에 드는 구절을 따라서 불러봅시다.

자료(모두 다 꽃이야) https://youtu.be/P9u5wxrHUvk

(아무 이유 없이 좋은친구) https://youtu.be/9swRJt9w15E

유튜브

활동2

제시된 가사 속에서 리듬감이 있는 재미있는 표현을 찾아 선택하기

- [활동1] 영상 가사를 써 보거나, 반복되는 글자를 찾는 등의 활동을 통해 리듬감이 있는 재미있는 표현을 찾아봅시다.

자료(글쓰기 자료) http://gg.gg/2020mk-3-2

구글 문서

마치며

오늘 배운 내용 정리하기

- 여러 가지 책을 읽으며 같은 글자 반복, 비슷한 글자 수로 리듬감을 살린 문장을 찾아봅시다.

- 가요의 노랫말에도 리듬감을 살려주는 표현이 있는지 탐색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simon-taps 게임의 적당한 반복을 통해 게임의 규칙, 게임의 원리(리듬감과 반복)에 대한 감각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연습해봅니다.

활동 2의 글쓰기 자료는 여러 가지 형태로 제시되어 있으니 선택하여 활동에 참여하도록 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노래 가사와 책의 내용 중 리듬감이 느껴지는 말을 찾아봅니다.

반복되는 어미와 리듬감을 살려 가족들과 시장에 가면놀이를 해보도록 합니다.

자료https://youtu.be/pQsuwQOlqYU

 

이전글 3월 23일(기술가정)
다음글 3월 23일 (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