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20일(기술가정)
작성자 백재옥 등록일 20.04.17 조회수 31
첨부파일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학교명

학교

학년

교과서

전북푸른학교

중학교

3학년

기술가정

단 원

2. 건강한 식생활

제재

균형 잡힌 식생활 실천

학습 목표

나의 식생활을 반성하고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다.

골고루 먹는 밥상을 차릴 수 있다.

준 비 물

활동지, 표정 스티커(또는 두 가지 색의 스티커)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골고루 송노래 부르기

- 노래 가사에 유의하며 골고루 송노래 듣고 따라 부르기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vp_uluK4_cM

유튜브

활동1

내가 좋아하는 음식과 내가 싫어하는 음식 이야기하기

- 오늘 급식(식사)에 나온 음식을 모두 먹었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 내가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이 무엇인지 이야기해 봅시다.

 

활동2

나의 식생활 알아보기

- 좋아하는 식품에는 웃는 표정 스티커를, 싫어하는 식품에는 찡그린 표정 스티커를 붙여 봅시다.

- 나의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위해 어떤 식품군을 잘 먹여야 하는지 다짐해 봅시다.

자료첨부된 활동지 활동2

활동지

활동 3

골고루 먹는 균형 잡힌 밥상 차려 보기

- 좋아하는 음식 스티커를 붙여서 균형 잡힌 밥상을 차려 봅시다.

자료첨부자료 활동3

 

마치며

균형 잡힌 식생활 실천 다짐 발표하기

-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위한 다짐을 발표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균형 잡힌 식생활이 실제로 실천될 수 있도록 칭찬 스티커를 활용하여 식사 시 골고루 먹었는지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학습지를 출력하여 식품 스티커를 만들기 어려운 경우 신문이나 잡지에서 여러 가지 식품 사진을 찾도록 하고 오리거나 찢는 활동을 하여 스티커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4월 20일(영어)
다음글 4월 20일(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