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17일(음악)
작성자 양희진 등록일 20.04.16 조회수 24
첨부파일

< 2교시 음악 입니다. >



단 원

1. 바른 호흡으로 노래하기

제재

2. 바른 입모양으로 노래하기

학습 목표

바른 입모양으로 노랫말을 읽는다.

준 비 물

동영상(링크), 사진(첨부), 웹페이지(링크), 거울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시계 흉내내기 놀이하기

- 시계노래를 들으며 똑딱똑딱부분을 따라한다.

- 시계노래의 가사를 바꾸어 주요 부분을 따라한다.

) 시계는 아침부터 똑딱똑딱 기차는 아침부터 칙칙폭폭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sSHQRO6d138

동영상(링크)

활동1

제제곡 익히기

- 봄 오는 소리노래의 가사를 주의 깊게 듣는다.

- 봄 오는 소리노래의 음을 허밍으로 부른다.

자료https://tv.naver.com/v/1983769

동영상(링크)

활동2

바른 입모양으로 모음 소리 내기

- ,,,,,,,,,입모양을 따라하며 발성하기

- 발성할 때의 입모양을 거울로 확인하기

자료https://blog.naver.com/catlover1031/220821702533

웹페이지

(링크)

활동 3

바른 입모양으로 노랫말 읽기

- 활동1의 자료를 들으며 노랫말 따라 말하기

- 바른 입모양으로 한 소절씩 천천히 노랫말 읽기

자료바른 입모양으로 노래하기 사진, 봄 오는 소리 악보

사진(첨부)

마치며

오늘 활동에 대해 정리하기

- 바른 발성을 위해서는 바른 입모양이 필요함을 생각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들어가며에서 보호자와 함께 번갈아가며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 보호자: 시계는 아침부터 / 학생: 똑딱똑딱

- ‘제제곡 익히기’, ‘바른 입모양으로 노랫말 읽기에서 음을 내기 어려운 학생은 학생이 자주 내는 소리를 이용하여 노래에 음을 넣거나 리듬에 맞추어 고개 흔들기, 손뼉 치기, 볼펜으로 테이블 두드리기 등의 활동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바른 입모양으로 모음 소리 내기에서 전체 모음의 발성이 어려운 경우 학생이 자주 내는 소리와 유사한 모음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소리를 내기 어려운 학생은 노랫말의 일부를 듣고 립스틱을 사용하여 바른 입모양의 입술을 찍어보는 활동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주어진 첨부파일을 보고 학습합니다.

이전글 4월 17일(수학)
다음글 4월 16일(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