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4일 (도덕)
작성자 김기림 등록일 22.04.04 조회수 35
첨부파일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경기

중학교

1~3학년군

사회()

208~211

단 원

10. 존중과 배려

제재

5. 친구 사이에도 존중과 배려가 필요합니다

학습 목표

상대방의 상황을 이해하고 친구를 배려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준 비 물

스마트기기, 학습지, 색연필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친구 간에 지켜야 할 예절 알아보기

- ‘친구 간에 지켜야 할 예절영상을 보고 친구 사이에 지켜야 할 예절 이야기하기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BpK9YN4f8KU

유튜브

활동1

상황에 따른 친구 사이의 존중과 배려 알아보기

- 상황1을 연기해보고 친구의 입장을 생각해 봅시다.

- 늦은 시간 잠을 자다 전화를 받은 친구의 표정을 그려보고, 친구의 기분은 어떨지 이야기해 봅시다.

자료학습지 1

학습지

활동2

상황에 따른 친구 사이의 존중과 배려 알아보기

- 상황2를 연기해 보고 친구의 입장을 생각해 봅시다.

- 수업중에 문자 메시지가 계속 오는 친구의 표정을 그려보고, 친구의 기분은 어떨지 이야기해 봅시다.

자료학습지 2

학습지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휴대 전화를 사용할 때 친구를 배려하는 방법을 이야기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코로나-19로 인해 만나지 못하여 보고 싶은 친구에게 휴대 전화 예절을 지켜 안부를 묻는 문자 메시지나 전화 통화를 해 봅니다.

- 가족과 함께 다양한 상황 속에서 역할을 정해 역할놀이를 하고, 서로 역할을 바꾸어 역할놀이를 한 후 느낌을 이야기해 봅니다.

 

이전글 4월 7일 (도덕)
다음글 4월 1일(기술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