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학교/급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전북
중학교
1-3학년
생활영어
25~27쪽
단 원
2. Alphabet(2)
제재
2. 알맞은 알파벳 대문자와 소문자 읽고 찾기
학습 목표
알파벳 소문자의 이름을 듣고 따라 읽어 봅시다.
알파벳 소문자의 순서를 익혀봅시다.
준 비 물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알파벳 소문자 카드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소문자 이름 말하기
- 알파벳 소문자 찬트를 하며 이름을 말해봅시다.
【자료】 https://blog.naver.com/sunnaya123/220327177078
블로그
활동1
□ 알파벳의 이름을 듣고 맞는 소문자 찾기
- 알파벳의 이름을 듣고 맞는 소문자를 찾아봅시다.
【자료】 https://blog.naver.com/yium815/220624934872
블로그, 알파벳 소문자 카드
활동2
□ 알파벳 대문자와 소문자의 이름을 듣고 찾기
- 동영상을 보며 알파벳 대문자와 소문자의 이름을 듣고 찾아봅시다.
【자료】 https://blog.naver.com/yium815/220628478389
활동 3
□ 몸으로 알파벳 모양 만들기
- 동영상을 보며 몸으로 알파벳 모양을 만든다.
【자료】 ABC https://tv.naver.com/v/10723361
DEF https://tv.naver.com/v/10767981
GHI https://tv.naver.com/v/10769317
JKL https://tv.naver.com/v/10793285
MNO https://tv.naver.com/v/10793513
PQR https://tv.naver.com/v/10861251
STU https://tv.naver.com/v/10861285
VWX https://tv.naver.com/v/10933924
YZ https://tv.naver.com/v/10934532/list/492144
네이버tv
마치며
□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알파벳 소문자를 다시 한번 따라 말해봅시다.
【자료】 https://tv.naver.com/v/10432081/list/237607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몸으로 알파벳 모양 만들기는 알파벳을 배운 후에 학생들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손가락이나 온몸을 이용해 알파벳을 만들거나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학용품 머리빗이나 개인 물품을 이용해 만들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