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월 23일(국어)
작성자 이나래 등록일 22.03.23 조회수 4

온라인 학습 도움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 교육과정)

서울

중학교

1~3학년군

국어()

244~250

단 원

12. 기록하는 습관

제재

3. 기록 함께 나누기

학습 목표

책을 읽고 느낀 점, 생각 등을 기록하여 독서감상문을 쓸 수 있다.

준 비 물

다양한 형식의 독서감상문 양식, 색연필, 필기도구 등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독서감상문 읽기

- 독서감상문을 읽어 봅시다.

- 독서감상문에 들어갈 내용을 말해 봅시다.

자료https://blog.naver.com/freud212/221887882048

블로그

활동1

읽은 책 기록하기

- 내가 읽은 책의 표지를 그려 봅시다.

- 책 표지에 책 제목, 지은이, 출판사 등을 써넣어 봅시다.

자료https://youtu.be/eQ-iqTTyt_c

유튜브

활동2

독서감상문 쓰는 방법 알아보기

- 독서감상문 쓰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독서감상문의 형식을 알아봅시다.

자료https://youtu.be/ErcqCsYhQu8

유튜브

활동 3

독서감상문 쓰기

- 읽고 싶은 책을 정해 읽어 봅시다.

- 마음에 드는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출력해서 독서감상문을 기록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channel/UCKAneqGPCDkoxWyN-D20mDQ

https://blog.naver.com/19soonja/221714186114

유튜브

마치며

오늘 공부한 내용 정리하기

- 오늘 무슨 책을 읽었는지 말해 봅시다.

- 독서감상문을 쓸 때 유의할 점을 말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독서감상문은 줄거리와 느낌 중심의 독서감상문, 편지 형식의 독서감상문, 일기 형식의 독서감상문, 시 형식의 독서감상문, 보고문 형식의 독서감상문, 그림으로 나타내는 독서감상문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학생의 능력과 수준에 맞게 알맞은 양식을 선택하여 기록하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 학생들이 좋아하는 책을 보고 책 표지를 따라 그려보며 책 제목과 지은이, 표지 그림 등을 확인하게 해 볼 수도 있습니다.

- 독서감상문을 쓸 때에는 책의 내용뿐 아니라 책을 읽고 나서 느낀 점이나 생각 등을 기록합니다. 학생이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기 어려워하면 다양한 예시를 제시해 주고 선택해 보게 합니다.


이전글 3월 23일(체육)
다음글 3월 23일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