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월 29일(정보)
작성자 양희진 등록일 20.09.29 조회수 22

< 5교시 정보 입니다. >



단 원

2. 정보의 제공 형태 및 방법

제재

문자로 보는 세상

학습 목표

문자로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준 비 물

어린이 신문, 첨부 학습지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신문은 선생님!

- 어린이 신문을 읽고 있는 친구를 살펴봅시다.

- 영상을 본 후 신문이 왜 선생님인지 나의 생각을 말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BgV2dKvla4k

유튜브

활동1

신문의 자기소개를 보고 표 완성하기

- 신문의 자기소개를 봅시다.

- 신문의 자기소개를 보고 표를 완성해봅시다.

자료첨부 학습지1

첨부 학습지

활동2

신문 속 코너별 정보의 종류를 연결하기

- 제공되는 신문지 면을 살펴봅시다.

- 각 코너별 정보의 종류를 바르게 연결지어 봅시다.

자료첨부 학습지2

첨부 학습지

활동 3

신문을 활용해 궁금증 해결하기

- 평소 궁금했던 것을 적어 봅시다.

- 인터넷 신문 또는 종이 신문 등 여러 종류의 신문을 활용해 나의 궁금증을 해결해 봅시다.

자료첨부 학습지3

첨부 학습지

마치며

오늘 활동 정리하기

- 학습한 내용을 떠올리며 활동을 정리해 봅시다.

- 신문을 활용해 해결한 나의 궁금증을 친구에게 소개해 봅시다.

- 신문의 좋은 점과 수업 간 느낀 점을 자유롭게 말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장애학생 NIE 수업에 대한 더욱 많은 정보는 한국언론재단 포미 사이트에 탑재되어 있으니 이를 활용하여 추가적인 활동을 진행할 수도 있음.

 

- 중도중복장애 학생을 위해 첨부 학습지에 글씨를 따라 쓸 수 있도록 안내선을 제시해두었으나, 스스로 학습지 해결이 가능한 경우 이를 삭제해 제공해도 좋음.

 

이전글 9월 29일(역사)
다음글 9월 29일 (미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