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29일(수학)
작성자 김태훈 등록일 20.04.29 조회수 18

 

단 원

8. 다각형과 정다각형

제재

1. 다각형

학습 목표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다각형을 안다.

준 비 물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도형의 변과 꼭지점 알아보기

- 도형에 관한 여러 어휘의 뜻을 알아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1FKqsL7cqFw

유튜브

활동1

다각형을 알아보기

- 다각형을 알아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5VxepmVgII8

https://www.youtube.com/watch?v=gA1ypatNn9A

유튜브

활동2

오각형, 육각형 알아보기

- 오각형, 육각형 등 여러 도형을 알아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igkZrkANvJQ

https://www.youtube.com/watch?v=HyGO34PNXRk

https://www.youtube.com/watch?v=fpGXG2kP-xI

유튜브

활동 3

여러 도형으로 다양한 모양 만들어 보기

- 여러 가지 도형 모양으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봅시다.

- 다양한 도형 그림을 그려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N_afWeieuXk

https://www.youtube.com/watch?v=IDB6ZxVfRjs

https://www.youtube.com/watch?v=fQGOIIws4uE

 

유튜브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여러 가지 모양의 물건을 보며 도형을 익혀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1F4h_doU1jE

https://www.youtube.com/watch?v=25DQ9U3Ccoo

 

유튜브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주변에서 볼수 있는 물건의 변과 꼭짓점을 직접 세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모눈종이, 원 등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다각형을 그리는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인지하게 인지하며, 꾸미기 활동을 통하여 흥미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칠교 등 조작 도구로 도형을 직접 조작해 보는 활동은 공간에 대한 인식과 감각을 기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4월 29일 (음악)
다음글 4월 29일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