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1일 화요일 5교시는 기술가정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은 나의 성장과정에 대해 알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 학교/급 | 학년군 | 교과서(기본교육과정) | 전북 | 중학교 | 2학년 | 실과(가) | 158~159 쪽 |
단 원 | 5. 꿈을 찾아서 | 제재 | 나의 성장 과정 | 학습 목표 | 내가 자란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 준 비 물 | 시기별 사진, 종이(4절추천), 색연필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동물의 한살이’를 살펴보기 - 동물이 자라는 과정을 동영상을 통해 살펴봅시다. 【자료】 (동물의 한살이 영상) www.youtube.com/watch?v=WAbD98sdHr4 | 유튜브 | 활동1 | □ 자람을 알 수 있는 방법 - 내가 자란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 | 활동2 | □ 달라진 나의 모습 살펴보기 - 어릴 때 나의 모습을 이야기해 봅시다. - 지금의 모습은 어떠한지 이야기해 봅시다. - 달라진 모습이 무엇인지 이야기해 봅시다. | | 활동3 | □ 나의 성장 과정 살펴보기 - 나의 성장 과정을 살펴봅시다. - 나의 성장 그래프를 순서대로 완성해 봅시다. 【자료】 성장 그래프 참조자료 | | 마치며 | □ 발표하기 - 나의 변화된 모습을 발표해봅시다. | |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 - 언어적 표현 능력이 제한적인 아동은 사진이나 삽화 자료를 선택하는 활동으로 표현할 수 있는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쉽게 할 수 있는 일들도 어릴 때는 혼자서 할 수 없었던 일이라는 것을 인식시키며 작은 변화도 성장임을 이해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