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 학교/급 | 학년군 | 교과서(기본교육과정) | 광주광역시 | 중학교 | - | 사회(가) | 112~113쪽 |
단 원 | 6. 우리지역의 특징과 문제 | 제재명 | 우리 지역을 나타내는 상징이 있습니다. | 학습 목표 | 우리지역의 대표적인 자랑거리와 상징을 안다. | 준 비 물 | 중학교 사회(가) 교과서, 컴퓨터 등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학교 홈페이지의 학교 소개 살펴보기 - 우리 학교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학교 소개 메뉴를 찾아봅시다. | 학교 홈페이지 | 활동1 | □ 우리 학교의 상징물을 조사해 봅시다. - 우리 학교를 상징하는 나무, 꽃, 마크, 색깔을 알아봅시다. - 나무, 꽃, 마크, 색깔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아봅시다. | 학교 홈페이지 | 활동2 | □ 우리 지역의 특성과 상징물을 조사해 봅시다. - 우리 지역의 시청, 도청 홈페이지에 들어가 상징하는 나무, 꽃, 마크, 색깔을 알아봅시다. - 나무, 꽃, 마크, 색깔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아봅시다. 【자료】https://www.gwangju.go.kr/child/contentsView.do?pageId=child8 | 인터넷 검색 | 활동 3 | □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물과 문화재를 알아봅시다. - 전 차시에 배웠던 것들 중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봅시다. - 인터넷 지도에 나오는 실제 모습을 찾아 위치와 모양을 알아봅시다. 【자료】https://map.naver.com/v5/?c=14125377.7061727,4196821.0196474,16,0,0,2,dha&p=oeKfoFnVwOjo8UOnSVyAxg,-146.62,0,80,Float 영산강 【자료】 https://map.naver.com/v5/search/%EB%8F%99%EC%98%A4%EC%B8%B5%EC%84%9D%ED%83%91?c=14129885.1021844,4184113.9608593,16,0,0,2,dha&p=rQ8_1M3BzMu2Mp4pgLZnUw,101.32,5.77,39.69,Float 석탑 | 인터넷 지도 인터넷 검색 | 마치며 | □ 우리 지역의 명소, 문화재, 농산물을 정리하여 봅시다. - 수업 중에 알게된 우리의 내용을 활동지로 풀어보고 시의 상징을 색칠해봅시다. | 활동지 |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 - 우리가 지역의 명소, 문화재, 농산물을 찾을 수 있는 있는 검색어를 생각해보고 실제 그결과가 나오기 위해 필요한 키워드를 연습해 봅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