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학교/급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전북
중학교
1-3학년
생활영어
179~181쪽
단 원
13. Who’s She?
제재
2. 가족의 호칭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듣고 따라 말하기
학습 목표
가족의 호칭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듣고 따라 말해봅시다.
준 비 물
컴퓨터, 그림 낱말 카드, 가위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My Family song 동영상을 보고 율동 따라하기
- 동영상을 보고 율동을 따라하며 가족의 호칭을 말해봅시다.
【자료】 My family song |가족 노래 https://youtu.be/buYViMdQQz8
유튜브
활동 1
□ 가족의 호칭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듣기
ex) A: Who’s she? B: She’s my grandma.
A: Who’s he? B: He’s my brother.
【자료】 묻는 표현 https://www.youtube.com/watch?v=ZTFfdEeB6j8
(기초편) Hello My Family https://youtu.be/Slcr0LN4z7g
활동 2
□ 가족의 호칭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따라 말하기
- 가족의 호칭을 묻는 표현을 듣고 따라 말해봅시다.
Who’s she(he)? / Who is it?
- 가족의 호칭을 답하는 표현을 듣고 따라 말해봅시다.
She's(He’s) . / It’s me.
활동 3
□ 뒤짚어라 엎어라 놀이 활동하기
- 놀이 활동 순서를 알고, 순서에 맞게 놀이 활동에 참여해봅시다.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긴 사람이 자신의 카드를 한 장 뒤집는다.
진 사람은 이긴 사람에게 카드를 보고 누구인지 영어로 묻는다. A: Who’s she(he)?
이긴 사람은 카드의 그림을 보고 영어로 답한다. B: She’s(He’s) my .
4. 알맞게 대답하면 카드를 그대로 두고, 알맞게 답하지 못하면 다시 카드를 뒤집어 놓는다.
5. 순서를 바꾸어 가며 그림을 묻고 답한다.
6. 카드를 먼저 모두 뒤집은 사람이 이긴다.
【자료】 그림 낱말 카드 자료 http://www.chamjal.com/main/list.php?fcate=03&scate=03
참잘했어요
프린트 학습지 무료 사이트
마치며
□ 가족 호칭 그림 낱말 카드를 통해 정리 활동하기
- 그림 낱말 카드를 보며 가족의 호칭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따라 말해봅시다.
- 자연스러운 억양과 강세, 리듬으로 표현을 따라 말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학생의 참여도와 흥미를 높이기 위해 실제 학생의 가족사진을 활용하여 가족의 호칭을 묻고 답하는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녹음기 등을 이용해 학생들의 발화를 녹음하고 들어보는 과정을 통해 억양과 강세, 리듬을 스스로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합니다.
- 음성 언어 표현이 어려운 경우에는 사진이나 그림 자료 등을 활용하여 대화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같은 낱말 그림 카드 찾기 등의 활동으로 대체하여 학습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