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월 6일(수학)
작성자 김태훈 등록일 20.10.06 조회수 26

 

단 원

7. 분수의 기초

제재

2. 전체와 부분

학습 목표

각 부분의 조각을 모아 전체를 만들 수 있다.

준 비 물

가위, 색종이, 가위, 색연필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전체와 조각 알기

- 영상을 보면서 전체와 조각을 구분해봅시다.

자료http://www.ebsmath.co.kr/resource/rscView?cate=10091&cate2=10270&cate3=10489&rscTpDscd=RTP10&grdCd=EGRD06&sortType=B&mngtPrdnYn=&menuType=t&itemSize=15&level=%5BDIF01%2C+DIF02%2C+DIF03%2C+DIF06%2C+DIF07%2C+DIF08%2C+DIF09%2C+DIF10%2C+DIF11%5D&type=S&sno=27823&historyYn=study&evtSsnCd=

EBSMath

(처음~140)

활동1

부분과 전체의 관계 알기

- 영상을 보면서 부분과 전체의 관계를 알아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fhZYvIE5HAM&list=PL6TQU8sYK-Ek8rfzhzJAyEYWwtDpkcW1Q&index=82&t=6s

유튜브

(39~)

활동2

전체를 나눈 부분 알기

- 영상을 보면서 전체를 나눈 부분을 확인해봅시다.

자료http://www.ebsmath.co.kr/resource/rscView?cate=10606&cate2=10615&cate3=10639&rscTpDscd=RTP10&grdCd=EGRD03&sortType=B&mngtPrdnYn=&menuType=t&itemSize=15&level=%5BDIF01%2C+DIF02%2C+DIF03%2C+DIF06%2C+DIF07%2C+DIF08%2C+DIF09%2C+DIF10%2C+DIF11%5D&type=S&sno=28424&historyYn=study&evtSsnCd=

EBSMath

(처음~237)

활동 3

전체와 부분의 크기 비교하기

- 영상을 보면서 전체는 부분보다 크다는 것을 학습해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CjBBVphzaII

유튜브

(처음~353)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전체를 나눈 부분을 색칠해 봅시다. (학습지)

자료https://blog.naver.com/jem1996/221386194512

블로그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직접 색종이나 피자 등을 두 조각, 세 조각, 네 조각 등으로 잘라보면 이해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 부분으로 나눈 조각을 직접 연결하여 붙여서 전체의 모양을 완성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전글 10월 7일(정보)
다음글 10월6일(기술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