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20일(사회)
작성자 정형석 등록일 20.04.20 조회수 23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경기

중학교

1~3학년군

사회()

112~123

단 원

6. 즐거운 여가 문화생활

제재

2. 즐거운 여가문화

학습 목표

생활 속에서 참여할 수 있는 여가 문화생활과 관련한 자료를 조사할 수 있다.

준 비 물

스마트기기(검색용), 필기도구, 메모장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가장 기억에 남았던 축제 이야기하기

- 최근 혹은 과거에 경험했던 축제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축제에 대해서 말해 봅시다.

개인자료

활동1

우리 지역의 대표 축제 알기

- 스마트기기를 통해 우리 지역의 대표 축제를 조사해 봅시다.

- 축제 이름, 기간, 장소, 특징에 대해서 메모장에 기록해 봅시다.

자료구글, 네이버 검색, 시청이나 도청 홈페이지 검색

스마트기기

검색

활동2

문화공연 관람예절 알기

- 영상을 공연 관람시 지켜야 할 예절에 대해 알아봅시다.

- 최근 영화나 공연, 운동경기를 관람했던 경험을 말해 봅시다.

자료https://youtu.be/ZOoucwzCVl8

유튜브

활동 3

가정에서 문화생활 알기

- 집에서 인터넷이나 텔레비전을 이용하여 영화를 시청한 경험을 말해 봅시다.

- 영상을 보고 홈코노미에 대해서 말해 봅시다.

자료https://youtu.be/Nkk9kRk73uA

유튜브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우리 지역사회 축제와 특징에 대해서 말해 봅시다.

- 여가를 즐기는 문화생활의 종류에 대해 말해 봅시다.

- 홈코노미가 무슨 뜻인지 말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지역사회 축제에 직접 참여했던 영상이나 사진 자료를 보며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눈다면, 이야기가 더욱 풍성해집니다.

전염병으로 인해 외출을 삼가는 시기에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여가생활을 소개하고 안내 해주세요.

다양한 축제나 여가활동 사진을 보여주고, 학생이 하고 싶은 활동을 직접 선택하게 하여 1일 현장체험학습 일정을 학생과 함께 계획해 보세요. 맛집부터 다양한 체험활동까지 스스로 결정할 수 있게 사진 자료를 보여주며 함께 활동하면 좋아요.

이전글 4월 21일(국어)
다음글 4월 20일(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