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학교/급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전북
중학교
1-3학년
생활영어
39~41쪽
단 원
3. 바나나? Banana?
제재
2. 생활 속 익숙한 낱말 따라 말하기
학습 목표
생활 속 익숙한 낱말을 듣고 따라 말해 봅시다.
준 비 물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낱말 카드, A4용지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배운 내용을 생각하기
- 지난 시간 살펴본 낱말을 단어 카드 중에서 찾아봅시다.
【자료】 https://blog.naver.com/eeek4870/221291348047
블로그
활동1
□ 낱말 듣기, 따라 말하기-과일
- 과일을 의미하는 낱말을 반복해서 듣고 따라 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0VDIKRVCx-k
유튜브
활동2
□ 낱말 듣기, 따라 말하기 -사물
- 사물을 의미하는 낱말을 반복해서 듣고 따라 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FOgHvmWpP3g
활동 3
□ 낱말 듣기, 따라 말하기 -교통수단
- 교통수단을 의미하는 낱말을 반복해서 듣고 따라 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vzvnnDw0hgM
마치며
□ Play and Fun
- 활동명: 빙고 놀이
- 활동형태: 전체 놀이
- 영어 표현: banana, bus, cake, cup, computer, jam, juice, melon, pino, pen, radio, taxi, tomato, television(수정 가능)
- 활동 방법
① A4에 3*3 빙고판을 만든다.
② 오늘 배운 낱말 또는 낱말카드를 붙인다.
③ 돌아가면 사물의 이름을 말하고, 해당 그림에 ○표를 한다.
④ 나란히 3개가 직선이나 대각선이 나온 학생은 ‘빙고’라고 외친다.
A4용지,
낱말 카드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낱말 읽기가 어려운 학생들은 한국말로 말해 보거나, 지도교사의 발음을 듣고 말하도록 합니다.
- 발음하는 입술 모양을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손가락으로 지도교사의 입을 가리켜도 좋습니다.
- Play and Fun 빙고 놀이에서 낱말 쓰기를 그림카드 붙이기 활동으로 수정하고, 발음을 듣고 해당 그림카드에 ○해서 빙고를 만드는 활동으로 대체해도 좋습니다.
【그림카드】 https://blog.naver.com/eeek4870/221291348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