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월 23일 (국어)
작성자 강윤천 등록일 22.03.23 조회수 24

온라인 학습 도움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 교육과정)

서울

중학교

1~3학년

국어()

106~112

단 원

6. 의미의 징검다리

제재

1. 시장놀이

학습 목표

낱말이나 그림을 넣어 문장을 완성해 봅시다.

준 비 물

광고 전단지(마트나 여러 가지 상품 등을 소개하는 광고 전단지), 가위, , 낱말 카드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영상을 보고 마트에 물건을 구입하러 갔던 경험 떠올리기

- 영상을 보고 마트에 물건을 구입하러 갔던 경험을 떠올려 이야기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xZBMZmnKuEs

유튜브

활동1

광고 전단지에 나타난 사진을 보고 판매하려는 상품의 이름 말하기

- 광고 전단지에 나타난 사진을 보고 판매하려는 상품의 이름을 말해 봅시다.

자료https://blog.naver.com/wizduck/222223891574

네이버블로그

활동2

광고문을 읽고 물건을 판매하는 가게의 이름 말하기

- 광고 전단지 속 문장을 읽고 물건을 판매하는 가게의 이름 말하기

자료광고 전단지(마트나 여러 가지 상품 등을 소개하는 광고 전단지)

활동3

낱말이나 그림을 넣어 문장 만들기

- (예시)

( 문구점 )에서는 ( 학용품 )을 살 수 있습니다.

( 슈퍼마켓 )에서는 ( 식료품 )을 살 수 있습니다.

( 빵집 )에서는 ( )( 과자 )를 살 수 있습니다.

자료광고 전단지(마트나 여러 가지 상품 등을 소개하는 광고 전단지) 속 상품 사진을 가위로 오려서 학생에게 제공한다. 가게의 이름 및 판매하는 상품 이름을 적은 낱말 카드를 만들어 학생에게 제공한다.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문장의 의미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봅시다.

- 동네 가게에서 파는 물건들은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문자 이해 활동에 어려움을 보이는 학생의 경우 그림 교환 의사소통(PECS)이나 스마트 기기와 같은 보완·대체 의사소통 도구를 활용해 학습하는 것도 좋습니다.

텔레비전, 상점의 간판, 전단지, 그림책 등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문장들을 활용해 주요 낱말이나 그림을 중심으로 의미를 파악하도록 합니다.

문장을 완성할 때, 낱말 카드나 그림 자료를 함께 사용하면 문장을 완성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3월 23일(도덕)
다음글 3월 22일(도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