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월 17일(미술)
작성자 이나래 등록일 20.09.17 조회수 23

학교명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전북푸른학교

중학교

1학년

미술

단 원

10. 감상의 즐거움

제재

작가 이야기

학습 목표

작가의 작품으로 나의 방을 상상해 꾸밀 수 있다.

준 비 물

도화지, 색연필, 물감, , 팔레트, 물통, 붓펜, 색종이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미술 작품을 감상하기

- ‘신사임당의 묵포도도를 감사한 후, 작품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bKkETSMDwI4

유튜브

활동1

작가의 일화와 그와 관련한 작품 소개하기

- 작가의 일화와 관련한 작품을 감상하고 어떤 느낌이 드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21t8-UwfI1M

유튜브

활동2

어떤 작품의 특징을 살려 방을 꾸밀 것인지 구상하기

- 작품을 결정한 후 작품의 어떤 특징을 살려 방을 꾸밀 것인지 생각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KSdY0rnD08w

유튜브

활동 3

미술 작품의 특징을 살려 방 꾸미기

- 작가의 작품으로 자신의 방을 상상해 꾸며 봅시다.

도화지, 색연필, 물감,

팔레트, 물통, 붓펜, 색종이

마치며

오늘 활동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기

- 미술 작품의 특징을 살려 표현할 때, 작가의 작품에는 어떤 특 징이 있었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교과서에 제시된 미술 작품 외에 학생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소개하고, 그 작품의 특징을 살려 표현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술 작품의 특징을 살려 나의 방을 구상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학생의 경우, 밑그림에 색칠만 할 수 있는 간단한 자료를 제공하여 활동에 참여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글 9월 17일(국어)2
다음글 9월 17일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