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월 3일(과학)
작성자 김민아 등록일 20.09.03 조회수 22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대전

중학교

1~3

과학()

94

단 원

6. 화단

제재

씨앗 관찰하기

학습 목표

씨앗의 색깔, 모양, 크기를 관찰하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구분해 봅시다.

준 비 물

여러 가지 과일 또는 사진(사과, 포도, , , 수박, 참외), 씨앗(옥수수, 채송화, 강낭콩, 은행나무, 봉숭아, )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여러 가지 과일 이야기하기

- 좋아하는 과일과 그 과일이 어떤 맛을 내는지 표현해 봅시다.

- 좋아하는 과일의 냄새를 맡아보고 어떤 냄새가 나는지 표현해 봅시다.

- 좋아하는 과일의 모양을 표현해 봅시다.

 

활동1

식물과 씨앗 관찰하기

- 씨앗이 하나인 과일, 씨앗이 여러 개인 과일, 씨앗이 겉에 붙어 있는 과일을 조사해 봅시다.

 

활동2

씨앗의 특징에 따라 분류하기

- 씨앗의 색깔, 모양, 촉감, 크기에 따라 분류해 봅시다.

자료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3549827&cid=58598&categoryId=58618

네이버 지식백과

활동3

여러 가지 씨앗의 공통점과 차이점 알아보기

- 씨앗의 특징을 구분하여 씨앗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아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3MeadSGZqro

- 식물의 씨앗의 역할을 알아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2r5VkbYJJcU

유튜브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씨앗의 색깔, 모양, 크기를 관찰하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구분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씨앗으로 관찰 활동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 학생이 과일, 채소, 곡식 씨앗을 골고루 접할 수 있도록 보호자가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9월3일(스포츠클럽)
다음글 9월 3일(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