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16일(수학)
작성자 김태훈 등록일 20.04.14 조회수 38

단 원

6. 시계와 달력(2)

제재

시간의 흐름 알기

학습 목표

몇 시 몇 분을 정확하게 읽고 나타내고 일상생활에 적용하여 봅시다.

준 비 물

패트병, 모래, 초시계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시간의 흐름과 관련한 동영상 보기

- 영상을 보고 시간의 흐름에 따른 상황을 알아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K3wTdQN8Ygc

유튜브

활동1

1분 단위의 시각 읽고 나타내기

- 1분 단위의 시각을 읽어봅시다.

- 1분 단위의 시각을 나타내어봅시다.

자료http://www.ssemtube.com/front/goods/GDS0000011227/detailInfo.do

https://www.youtube.com/embed/loIZWUppvYI

쌤튜브

유튜브

활동2

1분 단위 시간의 흐름 경험하기

1분 단위 시간의 흐름을 경험해봅시다.

자료http://www.ssemtube.com/front/goods/GDS0000020284/detailInfo.do

 

쌤튜브

활동 3

몇 시간의 흐름 알기

- 60분이 1시간임을 알아봅시다.

- 몇 시간의 흐름을 경험해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XEzIddxn0lg

 

유튜브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생활 속에서 반복되는 규칙을 찾아봅시다.

- 수 배열에서 규칙을 찾고 다음에 올 상황을 예측하여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모형 시계를 이용하여 직접 조작할 수 있도록 해요.

- 생활 속의 시각 읽기 (기차 시간표, 영화 시간 등)를 통해 생활 속에서 시각 읽기에 대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해요.

청소하는 데 걸린 시간, 즉석식품의 조리 시간을 알아보는 등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해요.

 

이전글 4월 16일(과학)
다음글 4월 16일 (도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