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 5. 꿈을 찾아서 | 제재 | 나의 꿈 | 학습 목표 | 나의 흥미과 재능에 대해 생각해 보고, 꿈을 찾을 수 있다. | 준 비 물 | 학습지, 연필, 색연필, 사진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나는 나는 자라서’ 노래 부르기 - ‘나는 나는 자라서’ 노래를 따라 불러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1XsXra0TKs0 | 유튜브 | 활동1 | □ 꿈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봅시다. “꿈”이란, 자신이 이루고 싶은 것이나 앞으로 하고 싶은 것, 바라는 것 예) 강아지 키우기, 축구 선수 되기, 노래 잘 부르기, 맛있는거 먹기 등 | | 활동2 | □ 나의 꿈, 월드컵 하기 - 활동지의 다양한 직업 그림을 오려봅시다. - 2개의 그림을 제시하고, 2개 중 내가 더 잘하거나 좋아하는 직업 그림을 선택해 봅시다. - 마지막 1개의 직업 그림이 남을 때까지 ‘꿈 월드컵’ 놀이를 해봅시다. 【자료】 (붙임1) 실과(가)-5.꿈을 찾아서-(11차시)꿈 월드컵 | 교과서 전자저작물 | 활동 3 | □ 꿈과 관련된 활동 체험하기 - ‘꿈 월드컵’에서 최종적으로 선택된 직업을 집에서 직업 체험해봅시다. 예) 화가: 그림 그리기 바리스타: 음료 만들어서 가족들에게 서빙하기 환경미화원: 우리집 청소하기 택배 기사: 집에 온 택배 가족들에게 나눠 주기 등 | | 마치며 | □ 오늘 활동에 대한 느낌 나누기 - 다양한 직업 중에서 내가 갖고 싶은 직업을 정하고, 일하는 모습을 상상 해 봅시다. | |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 - ‘나는 나는 자라서’ 노래의 가사를 학생이 원하는 직업명을 넣어 노랫말을 바꿔 부를 수 있습니다. - ‘꿈 월드컵’ 시, 학생이 평소에 관심 있었던 다양한 직업군을 넣어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