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자신만만 학교
제재
7. 냠냠! 점심시간
학습 목표
급식실을 바르게 이용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준 비 물
그림 카드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골고루 송’ 듣기
- 영상을 보며 ‘골고루 송’을 들어봅시다.
【자료】 (‘골고루 송’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vp_uluK4_cM
유튜브
활동1
□ 급식실의 모습을 살펴보기
- 그림을 보며 급식실의 모습을 살펴봅시다.
【자료】 붙임딱지(103쪽)
네이버에 <급식실> 이미지 검색하여 보여주기 https://www.naver.com/
네이버
활동2
□ 급식실을 이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 영상을 보며 급식실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그림 카드를 활용하여 급식실 이용 절차 순서를 배열해봅시다.
【자료】 (‘급식을 먹어요’ 동화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4hBWQ_DV174
활동3
□ 급식실에서 지켜야 할 식사 예절 알아보기
- 영상을 보며 급식실에서 지켜야 할 식사 예절을 알아봅시다.
- 바르게 식사하는 모습을 찾아 붙임딱지를 붙여봅시다.
- 급식을 받을 때의 인사말을 연습해봅시다.
【자료】 (올바른 급식 태도 노래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XCGeWAz4PW8
붙임딱지(105쪽)
마치며
□ 급식실 이용 방법 확인하기
- 우리 학교의 급식실을 찾아가 모의로 급식실 이용 절차를 수행하여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급식실을 살펴보고 식사 예절을 간단한 낱말로 표현하여 좋습니다.
급식실을 살펴보고 지켜야 할 식사 예절을 간단한 몸짓으로 표현하여 보는 것도 좋습니다.
급식실에서 지켜야 할 예절에 대한 그림 카드를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급식실에서 볼 수 있는 물건의 명칭을 따라 말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급식실에서 볼 수 있는 물건을 색칠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급식실에서 볼 수 있는 물건을 같은 것끼리 일대일 대응해보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