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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3일 실과
작성자 송하규 등록일 22.05.03 조회수 41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2. 건강한 식생활

제재

균형 잡힌 식생활 실천

학습 목표

나의 식생활을 반성하고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다.

골고루 먹는 밥상을 차릴 수 있다.

준 비 물

활동지, 표정 스티커(또는 두 가지 색의 스티커)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골고루 송노래 부르기

- 노래 가사에 유의하며 골고루 송노래 듣고 따라 불러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vp_uluK4_cM

유튜브

활동1

내가 좋아하는 음식과 내가 싫어하는 음식 이야기하기

- 오늘 급식(식사)에 나온 음식을 모두 먹었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 내가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이 무엇인지 이야기해 봅시다.

활동2

나의 식생활 알아보기

- 좋아하는 식품에는 웃는 표정 스티커를, 싫어하는 식품에는 찡그린 표정 스티커를 붙여 봅시다.

- 나의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위해 어떤 식품군을 잘 먹여야 하는지 다짐해 봅시다.

자료첨부된 활동지 활동2

활동지

활동 3

골고루 먹는 균형 잡힌 밥상 차려 보기

- 좋아하는 음식 스티커를 붙여서 균형 잡힌 밥상을 차려 봅시다.

자료첨부자료 활동3

마치며

균형 잡힌 식생활 실천 다짐 발표하기

-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위한 다짐을 발표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균형 잡힌 식생활이 실제로 실천될 수 있도록 칭찬 스티커를 활용하여 식사 시 골고루 먹었는지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학습지를 출력하여 식품 스티커를 만들기 어려운 경우 신문이나 잡지에서 여러 가지 식품 사진을 찾도록 하고 오리거나 찢는 활동을 하여 스티커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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