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2. 건강한 식생활
제재
균형 잡힌 식생활 실천
학습 목표
나의 식생활을 반성하고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다.
골고루 먹는 밥상을 차릴 수 있다.
준 비 물
활동지, 표정 스티커(또는 두 가지 색의 스티커)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골고루 송」 노래 부르기
- 노래 가사에 유의하며 「골고루 송」 노래 듣고 따라 불러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vp_uluK4_cM
유튜브
활동1
□ 내가 좋아하는 음식과 내가 싫어하는 음식 이야기하기
- 오늘 급식(식사)에 나온 음식을 모두 먹었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 내가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이 무엇인지 이야기해 봅시다.
활동2
□ 나의 식생활 알아보기
- 좋아하는 식품에는 웃는 표정 스티커를, 싫어하는 식품에는 찡그린 표정 스티커를 붙여 봅시다.
- 나의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위해 어떤 식품군을 잘 먹여야 하는지 다짐해 봅시다.
【자료】 첨부된 활동지 활동2
활동지
활동 3
□ 골고루 먹는 균형 잡힌 밥상 차려 보기
- 좋아하는 음식 스티커를 붙여서 균형 잡힌 밥상을 차려 봅시다.
【자료】 첨부자료 활동3
마치며
□ 균형 잡힌 식생활 실천 다짐 발표하기
-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위한 다짐을 발표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균형 잡힌 식생활이 실제로 실천될 수 있도록 칭찬 스티커를 활용하여 식사 시 골고루 먹었는지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학습지를 출력하여 식품 스티커를 만들기 어려운 경우 신문이나 잡지에서 여러 가지 식품 사진을 찾도록 하고 오리거나 찢는 활동을 하여 스티커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