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29일 국어
작성자 송하규 등록일 22.04.29 조회수 11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9. 정보를 쏙쏙

제재

1. 글을 읽고 행동으로 표현하기

학습 목표

그림을 보고 무엇이 어떠한지 말할 수 있다.

준 비 물

대상물 또는 그림 자료, 필기구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집에 있는 물건이나 음식을 관찰하며 대상 알기

- ‘원숭이 엉덩이영상에 나오는 낱말에 대해 알아봅시다.

- 노랫말에서 무엇이 어떠하다라고 표현된 부분 찾아 말해 봅시다.

· 사과는 어떠하다고 했습니까?”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AVsdgTitM8Y (원숭이 엉덩이)

유튜브

활동1

색을 표현하는 낱말을 알고 대상물 표현하기

- ‘색깔송을 들으며 색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 대상물을 보고 색으로 표현하고 문장으로 만들어봅시다.

·“사과는 빨간색이에요.”

- 만든 문장을 듣고 알맞은 대상물을 찾아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k-hFxVrTvOE (뽀로로 색깔송)

유튜브

활동2

크기를 표현하는 낱말을 알고 대상물 표현하기

- 크기비교를 알고 크기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 대상물을 보고 크기로 표현하고 문장으로 만들어봅시다.

· “사과는 짧아요.”

- 만든 문장을 듣고 알맞은 대상물을 찾아봅시다.

자료https://blog.naver.com/sunee_77/167659995 (크기 비교하기 학습지)

네이버

블로그

활동 3

상태를 표현하는 낱말을 알고 대상물 표현하기

- 상태를 표현하는 방법을 알고 상태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 대상물을 보고 상태와 연결 지어 표현하고 문장을 만들어봅시다.

· “사과는 딱딱해요.”

- 만든 문장을 듣고 알맞은 대상물을 찾아봅시다.

자료https://blog.naver.com/sunee_77/168312504 (상태를 나타내는 단어 학습지)

네이버

블로그

마치며

좋아하는 동화책 한 권을 보며 색, 크기, 상태를 생각해 적용하기

- 동화책 내용과 그림을 보며 색, 크기, 상태를 적용해 말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평소에 관심을 가지는 대상물을 찾아 활용하면 집중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대상은 물건, 음식, 동물 등 자유로이 정하며 그림 자료가 있다면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 대상물의 이름 말하기가 어려운 학생은 먼저 읽어주시고 따라서 표현하도록 유도합니다.

대상물과 색, 크기, 상태를 연결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학생은 힌트를 주어 연결해 보도록 합니다.

(, 학생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게 해주세요.)

문장으로 표현하도록 하고 쓰기가 가능하면 쓰며 어려워하는 학생은 보호자와 함께 만들어봅니다.

 

이전글 4월 29일 사회
다음글 4월 28일 미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