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27일 수학
작성자 송하규 등록일 22.04.26 조회수 3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6. 측정

제재

2. 들이

학습 목표

여러 가지 물체를 이용해 들이를 잴 수 있다.

준 비 물

, , 밥그릇, 국그릇, 음료수병, , 국자, 크기가 다양한 컵, 종이컵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생활 속에서 들이의 측정이 이루어지는 상황 알아보기

- 생활 속에서 들이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자료 https://youtu.be/Wo8WI4LKK-o

유튜브

활동1

몸을 이용해 들이 재어보기

- 줌의 의미와 들이 재기 방법을 익혀 봅시다.

- 손으로 쌀의 양을 재어 봅시다.

- 손으로 다양한 그릇의 들이를 재어 봅시다.

자료에듀에이블-멀티미디어북-수학-5,6-6측정-들이(p.205-206)

https://www.nise.go.kr/ebook/media/2019_kifse_book/viewer.html?bookId=01_01_01&unitId=6&linkChk=f21f478e56ce9a81762f5c7d4d13ff9859507d6624cd2398f1892f96430ae6a4

에듀에이블

활동2

여러 가지 물체를 이용해 들이 재어보기

- 음료수병에 얼마나 들어 있는지 컵을 이용해 들이를 재어 봅시다.

- 크기가 다른 컵으로 물병의 들이를 재어 봅시다.

- 여러 그릇으로 냄비의 들이를 재어 봅시다.

자료에듀에이블-멀티미디어북-수학-5,6-6측정-들이(p.207-208)

https://www.nise.go.kr/ebook/media/2019_kifse_book/viewer.html?bookId=01_01_01&unitId=6&linkChk=f21f478e56ce9a81762f5c7d4d13ff9859507d6624cd2398f1892f96430ae6a4

https://www.youtube.com/watch?v=pWiM3yaKpJo 들이를 비교하기

에듀에이블

유튜브

활동 3

여러 가지 물건의 들이 재어보기

- 물이 더 많이 들어가는 물체를 찾아봅시다.

- 물이 가장 많이 들어가는 물병을 찾아봅시다.

자료에듀에이블-멀티미디어북-수학-5,6-6측정-들이(p.209-210)

https://www.nise.go.kr/ebook/media/2019_kifse_book/viewer.html?bookId=01_01_01&unitId=6&linkChk=f21f478e56ce9a81762f5c7d4d13ff9859507d6624cd2398f1892f96430ae6a4

에듀에이블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들이를 측정하기 위해 어떤 물건을 이용할 수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 가장 많이 담을 수 있는 그릇을 찾는 방법을 생각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가정에 있는 , 콩 등을 자유롭게 탐색하면서 한 손으로 잡을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활동 후 부모님과 함께 그릇에 정리정돈을 하면서 들이에 대한 이해를 지도해 주세요.

- 학생이 좋아하는 음료수를 준비하여 직접 컵에 따라 보며 들이 재기를 경험해 볼 수 있어요.

- 측정하는 물체로 사용되는 컵을 여러 개 준비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싱크대나 화장실에서 한 번씩 대 채우고 따라 내어 여러 번 따르기를 시도해 보세요.

 

이전글 4월 27일 국어
다음글 4월 26일 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