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21일 수학
작성자 송하규 등록일 22.04.20 조회수 6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5. 50까지의 수

제재

1. 몇 십 알기

학습 목표

10개씩 묶어서 30, 40, 50을 알고, 수를 쓰고 읽을 수 있다.

준 비 물

윈도우 기반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 등 스마트기기, 본 학습지, 첨부된 그림 자료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구슬을 10개씩 묶어 세기

- 구슬을 10개씩 세어 접시에 놓아 보고 구슬이 모두 몇 개 인지 생각해 봅시다.

(젓가락, 면봉 등 가정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물건으로 10개씩 세어 묶는 활동을 한다.)

활동1

30 알아보기

- 구슬을 10개씩 꿰어보고 30을 쓰고 읽어 봅시다.

- 아래 제시된 자료(에듀에이블 멀티미디어북 ‘50까지의 수’)를 클릭하 여 161~166페이지를 살펴봅시다.

자료첨부된 학습지-1

자료https://www.nise.go.kr/ebook/media/2019_kifse_book/viewer.html?bookId=01_01_01&unitId=5&linkChk=f21f478e56ce9a81762f5c7d4d13ff9859507d6624cd2398f1892f96430ae6a4

학습지-1

에듀에이블

활동2

40 알아보기

- 색연필을 10개씩 묶어 40을 나타내고, 40을 쓰고 읽어 봅시다.

자료첨부된 학습지-2

자료http://www.nise.go.kr/boardCnts/view.do?boardID=506&boardSeq=705631&lev=0&searchType=S&statusYN=W&page=7&s=eduable&m=1001&opType=N

학습지-2

에듀에이블

활동3

50 알아보기

- 면봉을 10개씩 묶어 보고 50을 쓰고 읽어 봅시다.

자료첨부된 학습지-3

자료https://youtu.be/STG0vE48IFM

그림 자료-3

유튜브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장난감을 열 개씩 묶으며 세어 보고 수로 나타내어 봅시다.

- 10씩 묶음을 생각하며 우리 가족의 손가락을 세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달력 위에 수 모형을 놓으며 30까지의 수를 학습할 수 있어요. 특별한 날을 달력에 기록하는 활동을 통해 수의 다양한 쓰임을 알 수 있습니다.

- 구슬을 열 개씩 실에 꿰어 팔찌를 만들어 보세요. 가족에게 팔찌를 선물하려면 모두 몇 개의 구슬이 필요한지 수를 생각해 봅니다.

 

이전글 4월 21일 국어
다음글 4월 21일 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