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19일 국어(2)
작성자 송하규 등록일 22.04.19 조회수 3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6.그림을 보고 말해요

제재

3. 그림을 보고 이야기 하기

학습 목표

그림을 보고 그림의 내용을 짧은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준 비 물

동요, 동영상, 이야기자료, 활동지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이야기 속 낱말 찾아보기

- [곰 아저씨의 생일잔치] 동화를 들어 봅시다.

자료곰 아저씨의 생일잔치 동화책 https://blog.naver.com/richei/221888694962

네이버

블로그

활동1

그림을 보며 이야기 듣기

- 동화 속 장면을 보고 여러 가지 낱말을 말해 봅시다.

- 반대말로 사용되는 단서를 짝으로 묶어 문장으로 표현해 봅시다.

(: 문을 열다의 반대말은? 문을 닫다)

- 움직임을 표현하는 낱말에 어울리는 낱말을 찾아 봅시다.

- 그림 자료를 보고 낱말을 연결하여 문장을 완성하여 말해 봅시다.

자료교과서 https://blog.naver.com/richei/221888718794

네이버

블로그

활동2

그림을 보고 문장 만들기

- [내 동생] 노래를 부르고 노랫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 봅시다.

자료내 동생 동요 https://www.youtube.com/watch?v=pGzPzc4viaM

내 동생 율동 배우기 https://www.youtube.com/watch?v=QScxM5fgtWQ

- 림을 보고 문장을 만들어 봅시다. (: 곰아저씨가 계단을 내려옵니다.)

- 그림을 보고 떠오르는 것을 말해 봅시다.(: 허둥지둥 내려옵니다.)

- 꾸미는 말을 넣어 이야기를 만들어 봅시다.(: 곰아저씨가 계단을 쿵쾅쿵쾅 내려옵니다.)

자료교과서 https://blog.naver.com/richei/221888739139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활동 3

그림을 보고 여러 가지 문장으로 말하기

- [나는콩] 노래를 부르며 손유희를 따라 해 봅시다.

자료나는 콩 동요 https://www.youtube.com/watch?v=Km_7gExBPI0

- 꾸미는 말을 사용하여 동화장면을 보고 자세히 표현해 봅시다.

- 곰 아저씨의 표정이나 모습을 보고 느끼는 점을 이야기해 봅시다.

자료교과서 https://blog.naver.com/richei/221888754283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꾸미는 말을 넣어 만든 문장을 연결하여 이야기를 완성해 봅시다.

- 여러 가지 낱말 카드를 연결하여 문장을 만들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수수께끼 놀이를 통해 문제를 듣고 떠오르는 낱말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수께끼 놀이를 통해 맞힌 정답을 문장으로 표현해 봅니다.

그림을 보고 대상의 이름을 말하고 무엇이 어찌하다”, “무엇이 어떠하다”, “무엇이 무엇을 어찌하다형태의 문장으로 표현해 봅니다.

 

이전글 4월 19일 실과
다음글 4월 19일 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