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11일 사회
작성자 송하규 등록일 22.04.11 조회수 3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1. 내가 가꾸는 생활

제재

2. 바른 식습관과 식사 예절

학습 목표

식사도구를 바르게 사용해 봅시다.

준 비 물

교과서, 포크, 숟가락, 젓가락, 유튜브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식사도구 살펴보기

- 포크, 숟가락, 젓가락을 살펴보고 특징을 말해 봅시다.

· 포크: 손으로 잡는 부분이 길고 뾰족해요.

· 숟가락: 손으로 잡는 부분이 길고 동그랗게 움푹 파여 있어요.

· 젓가락: 긴 막대기로 되어 있고 음식을 잡는 부분이 더 얇아요.

포크, 숟가락, 젓가락

활동1

알맞은 식사도구 찾기

- 교과서 16쪽 그림에 어울리는 식사도구를 찾아 연결해 봅시다.

- 국자와 밥주걱 모양의 특징을 말해 봅시다.

교과서

활동2

상황에 따라 어울리는 식사도구 찾기

- 교과서 17쪽 그림을 보고 음식을 옮겨 담을 때 필요한 도구를 찾고 붙임딱지를 붙여봅시다.

교과서

활동 3

식사도구 사용의 필요성 알아보기

- ‘젓가락을 사용해요영상을 보고 식사도구 사용의 필요성을

알아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lawe6pIHg7o

유튜브

마치며

식사도구 사용 점검하기

- 음식에 알맞은 식사도구를 선택했나요?

- 식사도구를 바르게 사용했나요?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식사도구를 살펴보고 식사도구의 오돌토돌한 부분, 옆면, 넓은 면을 두드려 소리를 내 보세요.

다양하게 소리를 내고 동요에 맞춰 연주해 보세요.

- 공부를 마치고 간식을 먹으며 식사도구 사용을 연습해 보세요.

- 요거트와 같이 점도가 있는 음식이 숟가락질하기 쉬워요.

-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으로 연습을 하면 즐거워합니다.

 

이전글 4월 11일 과학
다음글 4월 11일 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