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4. 화폐
제재
화폐 찾기
학습 목표
동전과 지폐를 구분하고 같은 화폐를 찾을 수 있다.
준 비 물
컴퓨터, 멀티미디어북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똑같아요’ 동요 들으며 같은 모양 찾기에 관심 가지기
- https://www.youtube.com/watch?v=g_x5cAe_hDI
- ‘똑같아요’ 동요를 들으며 같은 모양 찾기에 관심을 가져 봅시다.
유튜브
활동1
□ 화폐의 종류 알기
- https://www.youtube.com/watch?v=8fBkck46bFY
- 지폐와 동전이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하여 봅시다.
활동2
□ 화폐의 모양 알기
- https://www.youtube.com/watch?v=Y7j9sWG5D7k
- 화폐의 모양을 관찰하고 여러 화폐 중에서 특정 모양의 화폐를 찾아봅시다.
활동3
□ 화폐 찾기
https://www.nise.go.kr/ebook/media/2018_kifse_book/viewer.html?bookId=01_02_01&unitId=4&linkChk=f21f478e56ce9a81762f5c7d4d13ff9859507d6624cd2398f1892f96430ae6a4
- 멀티미디어북 159쪽~170쪽을 보면서 여러 가지 물건 중에서 화폐를 찾아봅시다.
- 멀티미디어북 171쪽~176쪽을 보면서 여러 화폐 중에서 같은 모양의 화폐를 찾아봅시다.
에듀에이블- 멀티미디어북 –수학(기본 2018개발)초등 1-2(나) 4.화폐
마치며
□ 화폐의 쓰임 이야기 나누기
- 화폐를 사용하여 시장놀이를 하며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동전끼리 모으기, 지폐끼리 모으기 등을 놀이를 활용하여 지도할 수 있어요.
- 화폐는 실생활 속에서 활용하는 능력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므로 역할놀이, 조작활동 등을 이용하면 학생이 훨씬 흥미있게 수업에 임할 수 있어요.
- 화폐지도 관련 앱을 활용한 수업을 진행하면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