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월 23일(국어)
작성자 주민재 등록일 20.09.23 조회수 22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6. 그림이랑 낱말이랑

제재

2. 그림에 알맞은 낱말 알기

학습 목표

그림과 글에 나오는 낱말을 읽어 봅시다.

준 비 물

학용품 낱말, 운동 낱말, 그림책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그림을 보며 물건의 이름에 관심 가지기

- 영상을 보며 물건의 이름을 따라 말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RmsR6t4OUgg

유튜브

활동1

물건의 이름을 알고 낱말을 읽기

- 가방 속 물건의 이름을 알아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_ACBOVZTLiA

- 학용품의 이름을 읽고 나의 학용품에 낱말을 붙여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ke1ofFWreBU

유투브

활동2

운동과 관련된 낱말을 알고 읽기

- 영상을 보며 운동용품의 이름을 알아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NmTEoNAMLT4

- 사진 속 운동의 이름을 알아보고 운동 낱말을 읽어 봅시다.

자료https://blog.naver.com/sowon622/221710917151

유투브

블로그

활동 3

시를 보고 들으며 시에 나오는 낱말 읽기

- 시를 보고 들으며 시에 나오는 여러 가지 낱말을 읽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kALACG8DdKU

유투브

마치며

낱말 읽기 놀이

- 제시하는 낱말을 읽고 물건을 찾아봅시다.

- 그림책을 보며 글에서 그림과 관련된 단어를 찾아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낱말카드를 따라 쓰거나 색칠하며 활동 준비를 함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건을 이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직접 사용해보는 조작 활동을 함께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말하기, 읽기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은 발음이 쉬운 한 글자 단어, 받침이 없는 단어, 단모음 단어 등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정확한 발음의 경우 교정하기보다는 그림과 낱말의 관계를 이해하도록 시청각적 인지 자극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집안의 물건을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고, 사진을 보며 보물찾기 놀이를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글 9월 23일(국어)
다음글 9월 22일(즐거운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