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월 22일(수학)
작성자 주민재 등록일 20.09.22 조회수 26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7. 덧셈과 뺄셈(2)

제재

덧셈하기

학습 목표

구체물을 조작하여 덧셈을 해 봅시다.

준 비 물

인형, 사탕, 접시, 붙임딱지, 색연필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덧셈이 생기는 상황을 살펴보기

- 그림을 살펴보고 어떤 상황인지 이야기를 나누어 봅시다.

- 영상을 보고 덧셈에 대해 알아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8XwWMcyLiyA&list=PLFDj7Sd7o285X28ji1Y9bMZZIF6pLjrnP&index=1

https://www.youtube.com/watch?v=NlB1wqtL6A0&list=PLFDj7Sd7o285X28ji1Y9bMZZIF6pLjrnP&index=2

유튜브

활동1

버스에 탄 사람 수로 덧셈하기

- 버스에 탄 사람에 대해 덧셈을 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eW3O0uzyTIk&list=PLFDj7Sd7o285X28ji1Y9bMZZIF6pLjrnP&index=13

https://www.youtube.com/watch?v=mewpFtrqwgs&list=PLFDj7Sd7o285X28ji1Y9bMZZIF6pLjrnP&index=12

유튜브

활동2

사탕 수로 덧셈하기

- 사탕으로 덧셈을 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SC_dDllUWig

유튜브

활동 3

학습지를 풀며 덧셈하기

- 학습지 풀며 구체물을 조작하여 덧셈을 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_attVvrOiW8

유튜브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주어진 수만큼 색칠하고 덧셈을 해 봅시다.

-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된 수만큼 같은 색으로 빈칸을 색칠하고 덧셈을 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도입과 활동1에서 버스 모형과 인형을 이용하여 구체적인 상황을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이 덧셈이 적용되는 상황을 알고 덧셈 활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 가정에 있는 구체물 중 학생이 관심 있어 하는 구체물을 조작하여 덧셈을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 장난감, 그림책, 우산, 모자, 공 등)

- 일상생활에서 덧셈을 해야 하는 경우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전글 9월 22일(창체)
다음글 9월 21일(안전한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