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원 | 9. 분류하기 | 제재 | 2. 분류 기준 찾기 | 학습 목표 | 기준을 정해서 자료를 모둠별로 분류 할 수 있다. | 준 비 물 | 학습기기, 활동지 출력물, 색연필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기준에 따라 분류하기 - 크기, 모양, 색, 종류에 따라 나누기 【자료】 동영상 | 유튜브 | 활동1 | □ 분명한 분류 기준과 필요성 알기 - 분류한 결과 비교하기 - 일상생활 속에서 분류하기 - 주어진 기준에 따라 분류하기 【자료】 지식백과 자료 | 지식백과 | 활동2 | □ 기준을 찾을 수 있어요(1) - 그림을 보고 같은 점과 다른 점 찾기 - 사과들을 기준을 정해서 2개의 접시에 분류하고 나누어 보기 □ 기준을 찾을 수 있어요(2) - 그림을 보고 두 칸의 옷들의 같은 점과 다른 점을 찾기 - 각각의 기준을 정하여 두 모둠으로 묶기 【자료】 활동지 1, 2 | 블로그 | 활동 3 | □ 기준을 찾을 수 있어요(3) - 둘로 나누어 보고 분류 기준이 무엇인지 생각하기 - 다양한 물건 중, 분류 기준이 무엇인지 말하기 【자료】 활동지 3 | 블로그 | 마치며 | □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정해진 기준에 따라 분류를 할 수 있다. - 기준을 정해서 자료를 모둠별로 분류 할 수 있다. | |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 - 분류와 관련된 노래 부르기, 율동하기 활동을 통해 흥미를 유발, 종류의 개념을 익히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소록 유도합니다. (들어가며 활동자료) - 물건의 같은 점과 다른 점을 파악하는 활동을 통해 분류의 기초인 공통된 속성을 파악하도록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