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월 4일(국어)
작성자 주민재 등록일 20.09.04 조회수 23

온라인 학습 도움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 교육과정)

서울

초등학교

1~2학년군

국어()

218~225

단 원

19. 그림과 글자로 표현해요

제재

2. 들려주는 말을 나타내는 그림과 글 찾기

학습 목표

색깔의 이름을 듣고 알맞은 색을 찾아봅시다.

준 비 물

동화책 두드려 보아요, 색종이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노크하고 문 열기 놀이하기

- 노크를 한 후 문을 열어 봅시다.

 

활동1

□ 『두드려 보아요를 보며 이야기 나누기

- 동화책을 함께 읽거나 동영상 동화를 봅시다.

- 동화를 보며 이야기를 나누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UCZrMC1Yqtc

유튜브

활동2

색깔의 이름을 익히기

- 색종이를 같은 색깔끼리 모아봅시다.

- 색종이를 보며 색깔의 이름을 따라 말하여 봅시다.

 

활동 3

색깔의 이름을 듣고 동화책에서 알맞은 색깔의 문 찾기

- 색깔 이름 듣고 알맞은 색종이를 찾아봅시다.

- 색깔의 이름을 듣고 동화책에서 알맞은 문을 찾아 두드려 봅시다.

 

마치며

색깔의 이름을 듣고 색종이 찾기

- 색깔의 이름을 듣고 알맞은 색종이를 찾아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여러 색깔의 색종이를 차례로 동화 속 문 위에 올려놓고 색깔의 차이를 인식하도록 지도합니다.

- 색깔의 차이를 인식하고 색깔의 이름을 지도하기 위하여 빈 종이에 문을 그리고 조각 색종이 중 같은 색깔을 모아 붙이는 활동으로 대체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9월 4일(슬기로운 생활)
다음글 9월 3일(즐거운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