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자율선택과제 프로그램
바른 자세로 수업
인사 잘하기 캠페인
급식실에서 안전거리 지키기
희망오름송
연구 활동명 | 세부추진내용 | 시기 | 비고 |
---|---|---|---|
자율선택과제 조직 및 연구 활동 주제 설정 |
- 자율선택과제팀 조직 - 연구 활동 주제와 과제 선정 - 자율선택과제 계획서 작성 |
4월 | |
기초조사 실시 | - 프로그램 적용을 위한 기초조사 실시 | 4월 | |
자율선택과제에 관한 연수 |
- 자율선택과제에 관한 전체 교직원 연수 - 자율선택과제 소개 - 연구 활동에 필요한 관련 연수 실시 |
5월-7월 | |
자율선택과제 프로그램 적용 |
- 자율선택과제 프로그램 적용 - 프로그램 적용에 따른 분석 - 매월 마다 협의회 실시 |
5월-12월 | |
관련자료 개발 | - 자율선택과제에 관한 자료 개발 | 5월-12월 | |
평가회 | - 한 학기 동안의 연구 활동에 대한 평가 -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설정 |
7월, 12월 | |
학부모 연수 실시 | - 학부모 연수를 통한 가정과의 연계로 프로그램의 효과 극대화 | 9월 | |
수업공개 | - 연구 성과를 정리하여 학부모·교사들 대상으로 수업공개 실시 - 교사들 간 피드백 및 향후 일반화를 위한 과제 협의 |
11월 | |
보고서 작성 | - 연구 실행 결과 내용정리 및 보고서 작성 | 12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