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북 도내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교육 하루장터 운영
작성자 김정은 등록일 17.05.25 조회수 275

투데이안 모바일 사이트 기사입니다


참고하셔서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전북도내 특수학교 학생들 하루 장터 운영


   

  전라북도교육청은 도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하루

 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북도내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 결과로 만들어진 생산물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이번 장터는  25일 오전 11시부터 전라북도교육청 1층 로비에서 열린다. 특수교사의 진로직업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도 개최된다.
이날 열리는 하루 장터에는 전주선화학교, 전주은화학교, 다솜학교, 전북혜화학교, 전북푸른학교, 
동암차돌학교, 전북맹아학교, 군산산돌학교 등 8개 특수학교와 김제와 순창의 특수학급, 꿈다운공동체, 느루걸음공동체, 징검다리 등 협동조합과 공동체가 참가한다.
하루 장터에는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직접 만든 제과제빵, 도자기, 천연비누, 커피콩빵, 누룽지, 책꽂이, 한지공예품 등을 판매한다.
또한 부안여상 및 김제여중 특수학급 학생, 전주선화학교 등 특수학교 학생들도 하루 장터 체험을 위해 행사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하루 장터는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해 진로직업교육에 대한 이해와 장애이해 및 특수교육에 대한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후에는 도교육청 8층 회의실에서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교사를 대상으로 방명애 우석대 특수교육과 교수를 초청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자기결정기술과 진로직업교육’을 주제로 진로직업교육 역량강화 연수도 개최한다.
최재호 기자
bhaum2730@naver.com
<저작권자 © 투데이안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글 2017 전북푸른학교 특수교육지도사 채용 공고
다음글 2017 상반기 수업공개의 날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