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은 듣기·말하기·읽기·쓰기,간단한 셈하기 등 기초 교육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학년별로 연계성을 갖고 개별화 교육 및 수준별학습을 지속적으로 지도한다.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은 다양한 학습자료와 각종기자재,교구등을 활용하여 효과를 높이며 기초 교육의 바탕 위에 간단한 용어,한자,상식 등 사회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기본 교육에 최선을 다한다.
운영방침
교과활동학생의 장애정도,학습 능력에 따라 기본 교육과정,국민공통기본 교육과정, 본교에서 개발한 학교교육과정을 개별화 교수방법 및 기타 여러 적절한 수업방법에 의해 적용하여 과정별, 학년별 교육을 통하여 일관성, 연계성, 다양성을 고려한 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한다.
치료지원활동치료지원활동은 언어치료, 청능훈련, 물리치료, 작업치료, 심리·행동적응훈련, 감각·운동·지각·훈련, 보행훈련, 일상생활 훈련 등의 전 영역 활동을 적용하는것을 원칙으로 하며 장애 상태를 개선하여 잔존능력을 신장하는데 필요한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심리행동 훈련, 감각·운동·지각훈련 등으로 개별적 요구에 맞게 선택하여 적용한다.
특별활동자치활동 적응활동 계발활동 봉사활동 행사활동등 다섯가지 활동을 고려하여 편성하되 아동의 연령과 장애 등을 고려하여 개인차 및 소질을 확장시키며 심신의 발달과 공동체 의식을 갖도록 지도한다.
재량활동재량활동 운영은 교과 재량활동과 창의적 재량활동으로 하되 치료교육활동 및 체험 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학습, 그리고 보건교육을 중심으로 한다.
평가
평가 방법을 다양화하여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학생들을 평가하여 학업 성취의 향상을 도모하고 용기와 자신감을 갖도록 한다.
기초 학습 능력 평가,형성평가,정기고사(2회),관찰,누가기록 등 포트폴리오 평가를 하여 학습 능력 향상에 활용한다.
학생 각 개인별 월간 지도목표내용에 따른 평가를 매월 실시하여 누가 기록 함으로써 학생의 발달 정도를 알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