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을 통한공동체의식함양 |
1) 동아리 활동과 방과 후 교실을 통한 친구들과 의 협동심 증진 |
연중 |
전교생 |
창체 |
전교사 |
2) 다양한 현장학습을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 |
연중 |
전교생 |
전교과 |
담임 |
3) 지역사회 장터 판매를 통한 이웃사랑 실천 |
연중 |
전교생 |
기·가 |
진로직업 |
4) 학생과 교사 간 상호 존중 풍토 조성 |
연중 |
전교생 |
전교과 |
담임 |
5) 자발적인 행사 참여로 공동체 의식 고취 |
연중 |
전교생 |
창체 |
담임 |
6) 통합교육을 통한 장애극복과 협동심 증진 |
연중 |
전교생 |
창체 |
담임 |
실천중심의인성교육강화 |
1) 창의적 체험활동 전개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한 실천위주의 인성교육 강화 |
연중 |
전교생 |
창체 |
전교사 |
2) 친절 3운동 전개 웃는 얼굴 , 바른 인사, 고운 말 쓰기 실천 |
연중 |
전교생 |
전교과 |
전교사 |
3) 가정과 원 생활에서 일손도와 체험해보기 |
연중 |
전교생 |
창체 |
담임 |
4) 어버이날, 스승의 날 감사 편지 쓰기 |
연중 |
전교생 |
창체 |
담임 |
5) 봉사활동의 활성화 |
연중 |
전교생 |
창체 |
담임 |
6) 1등 문화시민교육 강화 |
연중 |
전교생 |
사회 |
담임 |
아름다운학교 만들기 |
1)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 실천 먼저치우기, 먼저 쓸기 , 먼저닦기- 학습환경의 최적화 |
연중 |
전교생 |
사회 |
담임 |
2) 사랑의 교실 만들기 운동 전개 먼저 인사하기, 고루 사랑하기, 서로 칭찬하기 실천 |
연중 |
전교생 |
사회 |
담임 |
3) 어려운 친구 도와주기 친구 휠체어 밀어주기, 장애가 심한 친구 가방 들어주기 |
연중 |
전교생 |
도덕 |
담임 |
4) 즐거운 교실 풍토 조성 |
연중 |
전교생 |
사회 |
담임 |
5) 학생 인권 존중 풍토 조성 |
연중 |
전교생 |
사회 |
담임 |
학생생활지도 및상담활동내실화 |
1) 학교 폭력 및 집단 따돌림 예방활동 전개 |
연중 |
전교생 |
도덕 |
담임 |
2) 매주 월요일 교내방송을 통한 학생 활동 지도 전개 |
연중 |
전교생 |
도덕 |
담임 |
3) 상담활동 강화, 학생상담 및 진로 상담 실시 전교사가 학생 상담 담당 |
연중 |
전교생 |
사회 |
학생복지 |
4) 학교 안전교육 강화, 교통안전 교육의 내실화 |
연중 |
전교생 |
보건 |
보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