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남원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총무담당) ☎620-7857 

중학교입학배정 주거지우선
작성자 *** 등록일 22.02.24 조회수 692

안녕하십니까?

중학교 무시험 입학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육지원과 장학사 조은선입니다. 귀하께서 질의하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민원의 주요 내용은 중학교 배정 방법 및 절차, 그리고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해 질의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중학교에 진학하는 모든 학생이 희망하는 학교에 배정되면 좋을텐데 학교별 한정된 정원으로 그러지 못해 우리 교육지원청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민원인께서 문의하신 순서에 의해 답변드리면

첫 번째, 주거지를 배제한 중학교 배정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저희 남원교육지원청은 주소지를 기준으로 학교군(시내지역)과 중학구(·면 소재지역)로 나누어 중학교를 배정하고 있습니다. 남원시 학교군은 선 복수 지원 후 추첨 배정방식에 의해 학생을 배정하고, 중학구는 추첨 없이 해당 중학구별로 배정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학교군 주거지 학생들은 남원 학교군 4개 학교를 1~4지망을 선 지원하고, 전산 추첨 방법을 통하여 중학교 배정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민원인의 자녀가 배정을 희망한 특정학교는 정원보다 희망자가 많으며, 정원을 더 늘리고 싶어도 시설 여건(교실 부족 및 증설 불가능)이 불가능하여 이 학교를 희망하는 학생들 중 다수가 불가피하게 후 순위 희망학교에 배정되었습니다.

모든 학생이 1희망 하는 학교에 배정되면 좋겠지만, 고정된 학교 위치와 지역사회의 개발 변화가 균형을 이루지 못하고 학교의 상황이 증축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 어려움이 큰 것이 현실입니다. 민원인께서 말씀해 주신 부분에 대해 관계기관과 협의하고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두 번째, 남원교육지원청의 다자녀가정 학생에 대한 무추첨 배정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중등교육법 시행령에 근거하여, 교육장은 중학교 입학 추첨관리위원회 (이하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중학교 입학방법에 대한 당해연도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이 계획에 따라 우리 지역은 다자녀가정 학생 무추첨 기준을 18세 미만(2022. 3. 1. 기준 초..고 재학) 3자녀 이상의 중학교 입학 자녀로 범위를 정하고, 2022학년도 중학교 입학 무시험 입학전형의 다자녀가정 무추첨 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민원인의 세 자녀가 해당 조건에 부합하지 않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원하는 중학교에 배정받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님께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답변 내용 중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추가로 확인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남원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장학사 조은선(063-620-7816)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운 날씨에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 내 화목과 평안이 함께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이전글 비밀글 교육장님께
답변글